Windows 11 파일 탐색기 탭 기능 생김

수성컴|정보/Windows|2022. 10. 22. 09:46
728x90

수성비전자방입니다. 세상에, Windows 11 파일 탐색기에 새 탭을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이 생겼어요! 일단 제 PC에 설치된 Windows 11 Build는 22621.675라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상단이 무언가 달라진 탐색기
파일 탐색기를 딱 열었는데 무언가 상단이 달라진 것 같습니다. 탭 기능이 생겼기 때문이죠.
여담으로 말씀드리자면 저는 파일 탐색기 첫 화면을 '내 PC'로 해 놓고 씁니다. 그래도 이전에는 첫 화면에 즐겨찾기가 같이 나왔는데, 이번 업데이트 이후로 진짜 첫 화면에 내 PC의 드라이브만 뜨는군요.-_-

C드라이브D드라이브
상단 탭 옆의 + 단추를 클릭하여 탭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탭들이 웹 브라우저마냥 자유롭게 분리되지는 않는군요. 드래그로 쉽게 분리되면 좋겠는데... Windows Terminal도 드래그로 탭을 분리할 수 없긴 없지만 터미널에는 원래 창 분할 기능이 있죠. 그런데 파일 탐색기에는 창 분할 기능조차 없습니다. 참 아쉽습니다.

오른쪽클릭메뉴-새탭에서열기
탭 기능이 생김에 따라 폴더 오른쪽 클릭 메뉴에 새 탭에서 열기가 생겼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요즘 폴더 여러 개를 띄울 일이 많아서 창 관리하기가 힘들었는데 탭 기능이 생겨서 고통이 조금은 덜해지겠군요. 제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만나요!

댓글()
누리집 또는 블로그 주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