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에 해당하는 글 4

  1.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ID 저장 끄기2021.06.23
    수성비전자방입니다. 오늘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관련 팁을 알려드립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에서는 로그인 할 때 ID가 자동완성(?) 됩니다. 문제는 이게 불완전하다는 것이죠. (가족) 공용 컴퓨터라면 ID 목록이 뜨는 것이 불만일 수도 있고요. 오늘은 ID 자동완성을 끄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오른쪽 위 설정 및 기타(···)를 클릭합니다. 2.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3. 프로필로 들어갑니다. 4. 개인 정보를 클릭합니다. 5. '개인 정보 저장 및 채우기'를 끕니다. 이제 ID 자동완성 목록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만나요! 수성비의 2in1 노트북은 갤럭시 북 Flex2입니다.
  2. 라즈베리파이 OS에 Visual Studio Code 설치(라즈베리파이3 B+)42021.06.19
    수성비전자방입니다. Raspberry Pi APT Repository에는 Visual Studio Code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라즈베리파이3 B+에 Visual Studio Code와 한국어 확장팩을 설치해 보겠습니다.(라즈베리파이4에 설치하는 방법도 동일할 것입니다.) Visual Studio 설치하기 1. 라즈베리파이 OS를 부팅하고, 터미널을 실행합니다. 2. sudo apt update 명령을 실행합니다. 3. sudo apt install code 명령을 실행합니다. 그러면 Visual Studio Code 설치가 시작됩니다. 4. 잠시 기다리신 후 Visual Studio Code 설치가 완전히 끝나면 터미널 창을 닫습니다. 5. 라즈베리파이 메뉴→개발 로 들어가시면 Visual St..
  3. [포켓튜브]유튜브 구독 목록에 카테고리를 만들자52021.06.16
    수성비전자방입니다. 요즘 유튜브 많이 이용하시죠? 유튜브에서 채널들을 구독하다 보면 이 채널들을 카테고리를 나누어 관리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PocketTube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PocketTube는 크로미움 웹브라우저 확장 또는 안드로이드 앱을 설치해서 사용하실 수 있으며, 둘 사이 서로 동기화가 가능합니다. PC에서 포켓튜브 확장 설치하기 1. 확장 스토어에서 PocketTube를 설치해 줍니다. 1-1. 크롬 웹스토어에서 설치(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pockettube-youtube-subscr/kdmnjgijlmjgmimahnillepgcgeemffb) 1-2. Microsoft Edge 추가 기능에서 설치(https:..
  4. [키위 브라우저]안드로이드에서 크롬 확장 쓰는 법22021.06.09
    수성비전자방입니다. 요즘 저는 부쩍 크롬 확장에 관한 관심이 늘었습니다. 운영체제와 브라우저를 넘나들며 사용할 수 있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의 위엄! 참고로 저는 구글 크롬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Microsoft Edge에 크롬 확장을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죠. 그렇다면 Windows PC에서 사용하던 크롬 확장을 안드로이드에서도 사용할 수 있을까? 아쉽게도 안드로이드용 크롬에서는 크롬 확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런데 크로미움은 오픈소스죠?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용 웹브라우저가 있습니다! 바로, 키위 브라우저(Kiwi Browser)!!!! 오늘은 키위 브라우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설치 방법과 이런저런 설정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
  5. 찾으시는 글이 없나요? 수성컴전자방으로 글이 이동되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