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에 해당하는 글 4

  1. 구글 검색 시 선택한 검색 결과를 새 탭에서 보기22021.05.22
    수성비전자방입니다. 구글은 네이버/다음과 달리 검색 후 선택한 검색 결과가 바로 그 탭에서 접속됩니다. 구글에서도 네이버/다음처럼 선택한 검색 결과가 새 탭으로 열리도록 설정해 보겠습니다. 설정 방법 1. 구글(https://www.google.com)에 접속합니다. 2. 오른쪽 아래 설정을 클릭합니다. 3. 검색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4. 검색 결과 탭에서 진행합니다. 5. 선택한 검색결과를 새 브라우처 창에서 열기를 체크합니다. 6. 저장합니다. 잘 적용되었는지 확인해 볼까요? 구글에서 아무거나 검색하고 아무거나 클릭해 보았습니다. 선택한 검색 결과가 새 탭에서 열렸습니다!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방식이 있을 것입니다. 취향에 맞게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에 만나요!
  2.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웹 캡처(그리기 기능 포함)22021.05.15
    수성비전자방입니다. 오늘은 크로미움 기반 Microsoft Edge에 있는 웹 캡처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해서 일부분만 캡처할 수도 있고, 전체 스크롤 캡처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기 기능도 있어요!^^ 웹 캡처 기능 사용법 1. Microsoft Edge를 실행합니다. 2. 오른쪽 위 설정 및 기타(···)를 클릭합니다. 3. 웹 캡처를 클릭합니다. 4. 무료 선택 또는 전체 페이지를 클릭합니다. 무료 선택(Free Select) 아래는 무료 선택 결과입니다.(그나저나 'Free Select'를 '무료 선택'이라고 번역하는 게 맞는 건가?) 여기서 복사 또는 메모 추가를 누르실 수 있습니다. 메모 추가를 눌러 보면 그리기/지우기, 공유, 복사, 저장 등이 가능합니다. 저의 S-pe..
  3. Arduino IDE 설치2021.05.08
    수성비전자방입니다. 오늘은 Arduino IDE를 Microsoft 스토어에서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Microsoft 스토어에서 Arduino를 검색하면 Arduino IDE가 나옵니다. 2. Arduino IDE 들어가셔서 받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3. 시작 화면을 보면 설치가 되었죠? 4. 실행하니까 보안 경고가 뜨네요. 액세스 허용하고 사용합시다. 참고로 아두이노 공식 누리집(www.arduino.cc/)에서도 내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두이노 공식 누리집에서는 하드웨어나 프로그래밍 관련 정보도 얻을 수 있으니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만나요! 수성비의 2in1 노트북은 갤럭시 북 Flex2입니다.
  4. 로지텍 블루투스 마우스 M3372021.05.01
    수성비전자방입니다. 얼마 전 로지텍 블루투스 마우스 M337를 구입했습니다. 제 노트북(갤럭시 북 Flex2)은 USB type-C 포트밖에 없다 보니 USB-A 마우스를 구매하긴 좀 그렇더라고요. 그렇다고 USB-C 마우스를 사기에는 아직 저희 집 모든 기기에 USB-C 포트가 있는 게 아니라서... 결국 블루투스 마우스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개봉기 이렇게 생겼군요. 저 하얀 종이를 보니 건전지 뚜껑을 열어야겠군요. 흰 종이를 빼고 건전지를 잘 장착해 줍시다. 대략적인 설명들... 경고문. 초기 세팅 방법입니다. 참고로 2번 과정에서 처음에는 블루투스 페어링 버튼을 짧게 눌러도 되지만, 두 번째 새 기기 연결부터는 길게 꾹~ 눌러야 합니다. 바로 위에서 빨갛게 표시한 버튼입니다. Windows PC에..
  5. 찾으시는 글이 없나요? 수성컴전자방으로 글이 이동되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