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위 브라우저]안드로이드에서 크롬 확장 쓰는 법

수성컴|정보/안드로이드(앱)|2021. 6. 9. 10:00

  수성비전자방입니다. 요즘 저는 부쩍 크롬 확장에 관한 관심이 늘었습니다. 운영체제와 브라우저를 넘나들며 사용할 수 있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의 위엄! 참고로 저는 구글 크롬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Microsoft Edge에 크롬 확장을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죠. 그렇다면 Windows PC에서 사용하던 크롬 확장을 안드로이드에서도 사용할 수 있을까?

  아쉽게도 안드로이드용 크롬에서는 크롬 확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런데 크로미움은 오픈소스죠?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용 웹브라우저가 있습니다! 바로, 키위 브라우저(Kiwi Browser)!!!! 오늘은 키위 브라우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설치 방법과 이런저런 설정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iwibrowser.browser 에서 내려받으시면 됩니다.

(또는 Google Play에서 'Kiwi Browser' 검색)

첫 화면입니다. 참고로 Explore와 뉴스는 오른쪽 위의 X를 눌러 없애실 수 있습니다.

 

오른쪽 위의 점 3개 아이콘을 누르면 앞으로, 북차크 추가, 오프라인으로 저장, 정보, 새로고침 등의 아이콘과 그 밖의 여러 기능들이 있습니다. 스크롤을 내리시면 설정이 있습니다.

 

설정이 구체적이어서 원하시는 대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설정검색엔진으로 들어가시면 주소창 검색엔진을 바꾸실 수 있습니다.

설정접근성으로 들어가시면 여러 가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Edge Swipe는 웹 화면에서 좌/우로 드래그하면 이전/앞으로 페이지로 이동하는 기능입니다. 저는 불편해서 껐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기능들이 있으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설정다운로드로 들어가시면 다운로드 관련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전에 각 파일의 저장 위치 확인이 마음에 드는군요.

 

파일을 내려받을 때 파일명과 저장 위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방식을 계속 사용하시려면 다시 표시하지 않음체크 해제하세요!

 

크롬 확장(Extensions) 사용하기

키위 브라우저에서 오른쪽 위 점 세 개짜리 버튼(메뉴 버튼) 누르시고 Extensions로 들어가세요.

그러면 크롬 확장들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새로운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시려면 크롬 웹 스토어(https://chrome.google.com/webstore/category/extensions)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확장 프로그램을 검색하고 Chrome에 추가를 누르면

 

이런 창이 뜨는데 확인을 누르세요.

 

화면 아래쪽에는 다운로드 실패했다고 뜨지만 사실 설치가 된 것입니다.

 

확장 프로그램 관리 화면에서 확인하실 수 있죠.

 

사용하시려면 키위 브라우저에서 오른쪽 위 점 세 개짜리 버튼(메뉴 버튼) 누르시고 (스크롤을 내려서) 설치하신 확장을 누르시면 됩니다.

 

Draw on Page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가로 화면에 최적화 되어있는 모양인지 반만 그려지네요.

 

가로 모드에서는 이렇게 그릴 수 있습니다. 펜 굵기가 너무 굵어 보이는데 Brush width를 조절하면 가늘게 그릴 수도 있습니다.

Draw on Page를 키위 브라우저에서 사용하면 그리기, 지우기 다 잘 되는데 전체 지우기가 안 됩니다.

전체 지우기를 하려면 X를 눌러 확장을 닫고, 메뉴에서 Draw on Page를 다시 실행하는 수 밖에...

(일부 지우기는 잘 되어서 다행입니다.)

 

삼성 DeX에서 사용하기

'안드로이드에서 크롬 확장을 쓸 일이 있나?'라고 생각하신다면 삼성 DeX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삼성 DeX에서 크롬 확장을 사용하는 방법이 키위 브라우저이기 때문입니다. 키위 브라우저는 삼성 DeX에게 날개를 달아줄 것으로 보입니다. Draw on Page도 대화면에서 더 살아나네요.(전체 지우기는 여전히 안 되지만...)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드로이드에서 크롬 확장을 사용하고자 하시는 분들께서는 키위 브라우저를 사용해 보실 것을 다시 한 번 추천드립니다.

다음에 만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