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에 해당하는 글 2

  1. PASS로 모바일 주민등록증 사용하기42022.10.28
    수성비전자방입니다. 올해(2022년) 6~7월 쯤 모바일 주민등록증 서비스가 시행되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때는 '정부24'를 이용하는 것이었는데, 정부24 앱이 복잡하고 불편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러나 기뻐하십시오. 이제 PASS 앱으로 모바일 주민등록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단, PASS 앱은 Play 스토어 또는 원스토어에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통신사에 따라 앱이 다르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이미 PASS를 쓰고 있었어서 초기 설정은 이미 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모바일 신분증을 등록하는 방법만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빨간 동그라미 친 모바일신분증을 누르세요. 여기부터는 캡처가 안 되어서 카메라로 찍었습니다. 화질이 흐려도 이해 부탁드립니다. '주민등록증'과 ..
  2. Windows 11 파일 탐색기 탭 기능 생김52022.10.22
    수성비전자방입니다. 세상에, Windows 11 파일 탐색기에 새 탭을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이 생겼어요! 일단 제 PC에 설치된 Windows 11 Build는 22621.675라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파일 탐색기를 딱 열었는데 무언가 상단이 달라진 것 같습니다. 탭 기능이 생겼기 때문이죠. 여담으로 말씀드리자면 저는 파일 탐색기 첫 화면을 '내 PC'로 해 놓고 씁니다. 그래도 이전에는 첫 화면에 즐겨찾기가 같이 나왔는데, 이번 업데이트 이후로 진짜 첫 화면에 내 PC의 드라이브만 뜨는군요.-_- 상단 탭 옆의 + 단추를 클릭하여 탭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탭들이 웹 브라우저마냥 자유롭게 분리되지는 않는군요. 드래그로 쉽게 분리되면 좋겠는데... Windows Termin..
  3. 찾으시는 글이 없나요? 수성컴전자방으로 글이 이동되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