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SS로 모바일 주민등록증 사용하기

수성컴|정보/안드로이드(앱)|2022. 10. 28. 21:00

수성비전자방입니다. 올해(2022년) 6~7월 쯤 모바일 주민등록증 서비스가 시행되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때는 '정부24'를 이용하는 것이었는데, 정부24 앱이 복잡하고 불편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러나 기뻐하십시오. 이제 PASS 앱으로 모바일 주민등록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Play스토어화면
일단, PASS 앱은 Play 스토어 또는 원스토어에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통신사에 따라 앱이 다르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PASS홈화면
저는 이미 PASS를 쓰고 있었어서 초기 설정은 이미 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모바일 신분증을 등록하는 방법만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빨간 동그라미 친 모바일신분증을 누르세요.

주민등록증등록하기
여기부터는 캡처가 안 되어서 카메라로 찍었습니다. 화질이 흐려도 이해 부탁드립니다.
'주민등록증'과 '운전면허증'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은 모바일 주민등록증에 관한 글이므로 주민등록증을 등록해 보겠습니다.

이용동의
필수적으로 동의해야 하는 것들입니다.

지문인증
본인 인증을 진행합니다. 제 스마트폰(갤럭시 S20 FE)은 지문 인식을 지원해서 편리합니다.

정보입력
이름, 주민등록번호, 발급일자를 입력합니다.

result신분증
결과적으로 모바일 주민등록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먼저, 성명, 생년월일, 거주지(구까지만), QR코드를 보실 수 있습니다.
QR코드가 있으니 인증해야 하는 곳에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유효 시간이 있어서 시간이 지나면 새로 고침을 해야 합니다.
상세보기를 클릭하시면 주민등록번호, 거주지(전체), 발급일자, 발급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PASS를 이용한 모바일 주민등록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아직 모바일 신분증을 제시할 일은 없었지만 PASS 앱이 딱 봐도 정부24보다 편해 보입니다.(애초에 정부24는 신분증 외에 다른 역할을 많이 하는, 성격이 다른 앱이므로...)
제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만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