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을 원스토어에서 설치하기

수성컴|정보/안드로이드(앱)|2022. 7. 6. 08:25

수성비전자방입니다. 2022. 07. 06. 기준 안드로이드용 카카오톡 최신버전 업데이트가 Play 스토어에 안 올라오고 있습니다. 아마 인앱결제 정책 위반 때문인 것 같은데... 이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1) 다음 포털에 카카오톡을 검색하고 최신버전 APK 파일을 내려받아 설치
2) 원스토어에서 카카오톡을 설치
오늘은 원스토어에서 카카오톡을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원스토어가 있어야 합니다. 국내 통신사 SKT용/KT용/LGU+용 휴대전화/태블릿은 원스토어가 선탑재되어 있습니다. 반면 자급제 휴대전화/태블릿은 원스토어가 탑재되어 있지 않으므로 직접 설치해 주셔야 합니다.\

원스토어를 설치하는 방법
공식 누리집에서 내려받아 설치하세요 - https://m.onestore.co.kr
설치 방법을 구체적으로 보시려면 이 글을 보세요 - https://toopyo.tistory.com/entry/onestore-install

1. 원스토어에서 카카오톡을 검색하거나 https://onesto.re/0000207200로 접속하세요.
2. 원스토어 카카오톡 설치를 누르세요.

3. 카카오톡 대화 백업을 하라는 창이 뜹니다. 이는 카카오톡을 단순 업데이트 하는 것이 아니라, 기존 Play 스토어 버전을 지우고 원스토어 카톡을 설치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백업하러 가기를 누릅니다.

4. 자동을 카카오톡이 실행되며 대화 백업 화면이 나옵니다. 대화 백업을 누릅니다.

5. 백업용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대화가 백업됩니다.

6. 대화 백업이 완료되면 카카오톡을 닫고 다시 원스토어 화면으로 돌아갑니다.

7. 안내문을 잘 읽어 보시고 설치를 누릅니다.

8. 카카오톡 제거 창이 뜨면 확인을 누릅니다.

9. 이 스크린샷을 왜 찍었더라..(어제 한 건데 하루만에 기억이 안 남.)
아마 설치를 누르는 것이었을 겁니다.

설치가 진행됩니다.

10. 원스토어에서 카카오톡을 내려받은 후 "설치하시겠습니까?"라는 창이 뜨는데 이 창은 아마 제가 자급제폰을 써서 뜨는 것일 겁니다. 통신사 폰들은 이 창이 안 뜰 것 같아요. 설치를 눌러 줍니다.

11. 카카오톡 설치가 완료되면 실행을 눌러 줍니다.

12. 허용하기를 누르고 각종 권한 허용 창에서 허용을 눌러 줍니다.

13.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 합니다.

14.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15. 확인을 누릅니다.

16. 안타깝게도 제가 스크린샷을 잘못 찍었군요. 프로필 설정하기 전 한 가지 과정이 더 있을 것입니다.

17. 프로필 설정입니다.

18. 여기가 중요합니다. 대화 복원하기를 누릅니다.

19. 대화 백업할 때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대화가 복원됩니다.

20. 복원이 완료되면 카카오톡 시작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21. 권한이 필요하다는 창이 뜨면 확인을 눌러 줍니다.

22. 허용을 눌러 줍니다.

이제 웬만한 건 다 끝났습니다. 알림 설정이 초기화 되었으니 다시 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카카오 인증서를 쓰시던 분들은 새로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제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만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