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무비 메이커 2016

수성컴|정보/Windows|2017. 7. 15. 18:02

안녕하십니까? 수성비입니다. 2017년 1월 쯤에 Windows 필수 패키지 2012 지원이 종료되면서 무비메이커를 쓸 수 없게 됐었는데요. 저는 그런 것을 미리 알고 설치 파일을 따로 갖고 있었지만 설치가 안 되더라구요.. 그래서 포토샵으로 편집할까 했더니 포토샵은 오류가 있네요... 그래서 다른 무비메이커를 찾았습니다.(제공하는 곳은 Microsoft가 아닌데 프로그램은 기존 무비메이커와 동일함.) Windows Movie Maker 2016 설치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http://windows-movie-maker.org 로 접속합니다.

2. 위 사진에서 파란색으로 동그라미한 것:Windows 필수 패키지 2012 무비메이커

                                        그 옆의 것:Windows XP 무비메이커

필요한 것을 내려받습니다.(보통 파란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Windows XP 또한 지원이 종료된 지 오래됐으므로...)

*형광펜: 계속하기 전에 다른 모든 앱들을 닫아주세요.

3. Next!

4. 읽어도 이해 안 될 것 같죠? Next!

5. 설치 경로

6. 시작 메뉴에 폴더를 만들 폴더 이름 설정

7. 체크 박스 위에서부터

□바탕화면에 아이콘 만들기

□Quick Launch(?) 아이콘 만들기

저는 다 체크 해제했습니다.

8. Install 합니다.

9. 설치 완료!

이제 Launch Windows Movie Maker 합니다.

10. MS가 만든 거 올려놓았으면서 돈을 요구합니다.(원래 여기서 만들었나?) 그런데 돈을 낼 거였으면 차라리 다른 프로그램을 샀죠.. Later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분명 Movie Maker 2016이라고 했는데 2012? 어쩌면 저에게는 더 좋은 일일 수도 있습니다.(이전에 만든 것과 호환이 돼서...)

11. 분위기가 Accept 누르면 될 것 같죠?

12. 와!! 그리웠던 Movie Maker이 돌아왔습니다!!!

13. 전에 만들어 놓았던 파일과 완벽 호환! 이제 고민이 덜어졌네요.. 저거 다시 못 살리는 줄 알고 걱정했는데...

 

*시작에서 Movie Maker을 검색하면 두 가지가 뜨는데 위 사진에서 별표한 Movie Maker을 실행하시면 유료 결제하라는 창이 안 뜹니다.(Windows Movie Maker을 실행하면 유료 결제하라는 창이 같이 뜸.) 참고하세요~!

 

*무비 메이커 강좌(설치 방법은 다르지만 사용 방법은 이전과 같아 아래 글로 대체합니다.)

http://toopyo.tistory.com/entry/MovieMakerLesson1

 

다음에 만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