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10 알림센터 알림 앱 별로 끄기

수성컴|정보/Windows|2017. 7. 8. 16:52

안녕하십니까? 수성비입니다. 며칠 전에 글을 올린 것 같은데 또 올리네요. 시험이 끝나니 아이디어가 떠오릅니다.(정확히 말하면 글 쓸 주제가 늘어납니다. 오예~!)

오늘 주제는 Windows 10 알림센터 알림 설정입니다. 제가 원래 페이스북 앱을 안 쓰는데(스마트폰 용량이랑 배터리 아끼려고) 데스크톱에 이미 페이스북 앱이 깔려 있더군요('선탑재'라고 하죠.). 그래서 써 봤습니다.

앱이 웹보다 훨씬 귀엽습니다.(참고로 페이스북 앱 관련 글은 따로 안 쓸 예정입니다. 모자이크 하기 귀찮아서...)

그런데 페이스북 앱을 쓰니 위 사진에서 노란색으로 표시한 것처럼 알림이 뜨더라구요.(소리도 나면서...) 인강 들을 때 방해될 것 같아서 끄고 싶었습니다.. 여기서 혹시 모르시는 분들 위해 설명해 드리면 위 사진에서 오른쪽 아래에 파란색으로 표시한 아이콘이 알림 센터입니다. Windows 10부터는 알림 센터에서 거의 모든 앱의 알림을 몰아서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저 알림들 중 페이스북 앱 알림만 꺼 보겠습니다.(참고로 이 글에서 소개하는 방법으로 안 하고 페이스북 앱 들어가서 알림을 끄면 모바일에서도 알림이 꺼질 수 있습니다. 그런 거 싫으시면 이 글에서 설명하는 방법으로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1. 설정으로 들어갑니다.(방법 다 아시죠? 시작에서 들어가거나 위 사진에서 빨간색으로 표시한 거 누르시면 돼요.)

2. 시스템으로 들어갑니다.

3. 알림 및 작업으로 들어갑니다.

4. 위 사진에서 파란색으로 표시한 부분('라디오 단추'라고 하나요?) 눌러 원하는 앱의 알림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저는 페이스북만 껐습니다.

 

방법만 알면 간단하죠?(서론이 본론보다 긴 듯..) 이렇게 원하는 앱만 알림을 받는 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다음에 만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