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0 FE 개봉기

수성컴|정보/안드로이드(일반)|2020. 12. 19. 10:00

수성비전자방입니다. 얼마 전 휴대 전화를 갤럭시 S20 FE로 바꾸었습니다.

 

갤럭시 S20 FE 사양 보러 가기(www.samsung.com/sec/smartphones/galaxy-s20-fe-5g-g781/SM-G781NZBAKOO/#compGoodsSpec)

 

오늘은 개봉기를 적어 보겠습니다. 사진이 너무 많아 일부 과정은 삭제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상자가 예쁩니다.

 

이 스티커를 커터칼로 잘라 주어야겠죠?

 

뚜껑을 버리시면 안 됩니다.

 

투명 케이스가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그 얇은 상자(?) 뒤에는 유심 핀이 꽂혀 있습니다.

이거 모르고 통신사 대리점 가서 유심 핀 달라고 하지 마세요.

 

화면 보호 필름이 붙어 있는 채로 왔군요. 좋습니다!

 

뒷면에는 비닐이 붙어 있으니 벗겨 내시면 됩니다.

 

이런 식으로...

 

이 상자 속에는 무엇이 들어 있을까요?

 

충전 어댑터와 이어폰이 있습니다.

충전 어댑터의 정격출력은 9V 1.67A or 5V 2A입니다.

 

USB C to A 케이블입니다. 갤럭시 S20 FE는 USB type-C를 탑재하고 있죠.

 

갤럭시 S20 FE는 3.5mm 이어폰 단자가 없습니다. 대신 USB type-C로 꽂는 이어폰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이폰이 이어폰 단자 없앴을 때 욕을 많이 먹었는데...)

그리고 이 이어폰은 라디오 안테나 역할도 겸하고 있으므로 버리시면 안 됩니다.

 

유심칩을 구매하기 전이라서 아직 안 꽂았지만 전원을 켜 보았습니다. 이것저것 동의하고, 와이파이 연결, 서비스 공급자 설정, 앱 및 데이터 복사(삼성 스마트스위치), 구글 로그인, 암호 설정(지문 등록 가능), 삼성 로그인 등을 합니다.

참고로 저는 삼성 스마트스위치를 안 쓰는 스타일이라서 앱 및 데이터 복사는 건너뛰었습니다.

 

아! 그리고 제 폰은 자급제폰이라서 부팅하거나 전원을 끌 때 통신사 로고 대신 삼성 로고가 뜹니다.

 

이제 유심칩을 꽂아 봅시다.

휴대 전화 상단에 유심 트레이가 있습니다. 저 구멍에 유심핀을 넣습니다.

 

꾹 누르면 유심 트레이가 나옵니다. 한 쪽에는 나노 유심칩을 꽂고,

 

다른 한 쪽에는 Micro SD 카드를 꽂습니다. 그 다음 다시 휴대전화에 유심 트레이를 넣어 주시면 됩니다.

 

그렇게 이틀 간 갤럭시 S20 FE를 써본 소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마음에 듭니다! 내장 메모리 용량도 128GB로 넉넉하고, 외장 메모리도 장착이 가능해서 앱을 마음껏 깔고 있습니다. 제가 원하는 스펙을 잘 보고 고른 덕에 만족감을 느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아직 이틀밖에 안 써 보았고, 안 써본 기능들이 많기에 종종 갤럭시 S20 FE 관련 글을 올리게 될 것 같습니다.

새 글이 올라왔을 때 알림을 받으시려면 아래의 네이버 이웃 추가 또는 티스토리 구독을 눌러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제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만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