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어시스턴트를 써 봤습니다.

수성컴|정보/안드로이드(일반)|2018. 8. 24. 13:41
안녕하십니까? 수성비입니다. 오늘은 안드로이드 폰의 새로운 기능을 찾았습니다.

바로 구글 어시스턴트입니다.
(LG G7 ThinkQ 광고에도 나오던데 그것과 다른 폰의 구글 어시스턴트의 차이가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삼성 갤럭시J7 2016입니다.)

처음 쓰는 경우 홈 단추를 길게 누르면

이렇게 설정을 하게 됩니다.

사용

계속

저는 동의했습니다. 그러면 몇 번 정도 "OK Google"이라고 말하라고 시킵니다.(잘 기억이 안 나네요.. 아마 여기 쯤이었던 것 같은데...)


"OK Google"로 잠금해제 하는 기능입니다. 보안 수준이 낮다 그래서 저는 껐습니다.

저는 도움말을 전자 우편으로 받는 것만 설정하고 다음으로 넘어갔습니다.

이제 홈 단추를 길게 누르거나 "OK Google"이라고 말하면 구글 어시스턴트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화 걸기, 문자 보내기, 앱 실행, 게임 등이 가능합니다.

구글 어시스턴트로 유튜브를 열었습니다.

구글 어시스턴트로 문자를 보냈습니다. "○○에게 □□이라고 문자 보내봐."라고 했더니 진짜 보낼 것인지, 수정하지는 않을 것인지 다시 확인하더군요.

어색한 구글 남자(TTS)가 랩하는 것도 들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시리보다는 살짝 떨어지는 느낌은 있는데... 그래도 랩하는 게 어딥니까?

여러분 휴대 전화도 되는지 모르겠습니다만, 한 번 홈 단추를 길게 눌러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다음에 만나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