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으로 카카오톡 프로필사진 만들기(가로, 세로, 정사각형)

수성컴|수성비의 작품/기타|2017. 2. 25. 21:06

안녕하십니까? 수성비입니다. 작년 이 때 쯤 레이니아님의 카카오톡 프로필사진 제작 틀을 개조해서 프로필사진을 만들어 본 기억이 납니다. 그런데 올해에는 제가 제 입맛에 맞게 직접 틀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그래서 지금 여러분들께 배포합니다.

<버전>

가로/세로:2017년 버전

정사각형:2016년 버전

<호환 버전>어도비 포토샵(저는 이 틀을 포토샵 CS6로 제작했지만 다른 버전도 될 겁니다.^^)

<설치 방법>원하는 첨부파일을 내려받아 다른 이름으로 저장

가로 제작 틀.psd

세로 제작 틀.psd

정사각형 제작 틀.psd

 

 

<설명>

※정사각형 제작 틀은 2016년 버전이오니 아래 주소로 들어가셔서 설명을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http://toopyo.tistory.com/entry/kakaotalkprofilephoto

 

가로/세로 제작 틀은 아래 설명을 보시면 됩니다.(아래 설명은 세로 제작 틀로 설명했지만 가로 제작 틀도 방법은 같습니다.)

 

1. 일단 가로 제작 틀 또는 세로 제작 틀을 실행합니다.

2. 파일→열기로 들어가 자신의 프로필사진으로 사용할 사진을 선택합니다.

3. 전체 선택합니다.(단축키:Ctrl+A)

4. 이제 세로 제작 틀 탭으로 가서 붙여넣기 하면...

???

5. 포토샵 창 오른쪽 아래 보시면 레이어 창 있습니다. 레이어 창이 없다면 레이어 탭을 누르세요.(간단?)

6. 레이어 순서(이 글에서 왼쪽에 쓴 것이 위로 가게 하세요.):틀→사용할 프사 원본(위 사진에서는 '레이어 1')→배경.

7. 레이어 눈동자 체크:틀, 사용할 프사 원본(위 사진에서는 '레이어 1')

  레이어 눈동차 체크X:임시

(배경은 자유)

8. 7번까지 과정을 거치셨다면 이동 도구(위 사진에서 2)를 클릭합니다.

9. 변형 컨트롤 표시(위 사진에서 3)를 체크합니다.

10. 위 사진에서 빨간색으로 동그라미 친 점들을 드래그해서 크기를 맞추고, 이동합니다.

화면에서 사진으로 보여지는 동그란 부분이 카톡의 원형 프로필에 보여지는 부분이고, 노란색으로 보여지는 부분이 원형 프로필에서 가려지는 부분입니다.(원형 프로필을 터치하면 보이니 참고.)

11. 다 조절하셨다면 틀 눈동자를 체크 해제합니다.(노란 배경이 마음에 드시면 계속 체크하셔도 됩니다.)

틀 레이어 눈동자를 체크 해제하면 위와 같이 됩니다. 빈 공간이 있죠?

12. 위 사진과 같이 잘 꾸며 줍니다.(잘라내기는 안 돼요! 틀이 같이 잘려나가서 카톡 원형 프로필에 안 맞게 나올 수 있습니다.)

13. 파일→다른 이름으로 저장 하셔서 카톡이 지원하는 파일 형식으로 저장하세요. 예)*.jpg

(*.psd 파일과 *.jpg 파일을 둘 다 저장할 것을 추천.)

14. 완성된 프로필사진을 휴대 전화로 보냅니다.(*.psd는 안 되는 것으로 알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15. 카카오톡에서 자신의 프로필 선택하고 프로필 관리로 갑니다.

16. 프로필 사진을 터치하시고 사진 앨범(맞나?)을 선택하세요.

17. 자신의 프로필 사진을 선택하는데 찾기 어려울 수도 있겠네요. 가장 위에 있는 것이 방금 만든 프사겠죠?(저는 스크린샷을 찍어서 중간에 있습니다.)

18. 잘 꾸며서 확인!(단, 잘라내기는 금지!!)

19. 예쁘게 올라갔습니다.

 

좋은 프로필사진과 함께 좋은 새학기 보내세요!

오류 있으면 댓글 달아주세요. 다음에 만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