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정2]버튼이 많은 파워포인트 템플릿

수성컴|수성비의 작품/절정 및 PPT|2020. 12. 12. 10:00

수성비전자방입니다. 오늘 올릴 것은 '절정'이라는 파워포인트 템플릿 겸 자작운영체제입니다.

 

<버전>2

<호환 버전>Microsoft Office Powerpoint

<설치 방법>

우선 아래의 첨부파일을 내려받으시기 바랍니다.

install.pptx
4.18MB
절정2판올림1빌드1.zip
10.18MB

(2022. 05. 20.) 절정2 판올림1 빌드1 업데이트 게시
* 나눔바른고딕 글꼴이 적용되었습니다.(네이버 나눔글꼴의 지적 재산권은 네이버와 네이버 문화재단에 있습니다.)
* 절정 크로마키 테마와 절정 고전 테마가 추가되었습니다.
* 설치 후 초기에 존재하는 1~2 슬라이드(절정 메뉴 포함)는 마우스를 클릭해도 다음 슬라이드로 넘어가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프로그램 레이아웃이 추가되었습니다. 프로그램 레이아웃에서는 ↑(이전 슬라이드), ↓(다음 슬라이드) 버튼이 비활성화 됩니다.
* install.pptx 파일이나 사용설명서가 최신버전에 맞지 않더라도 양해 부탁드립니다.(제가 바빠서 그만...)

내려받으신 후 install.pptx를 실행해 주세요.

더보기

구버전 내려받기

절정 2.0.0.zip
3.97MB

 

그러면 위와 같이 창이 뜰 텐데 F5 키를 눌러 슬라이드 쇼를 실행해 주세요.

 

Windows 설치 화면을 연상하실 수 있도록 구성해 보았습니다. 절정2가 파워포인트 템플릿 겸 자작운영체제라고 하는 것은 설치 과정은 운영체제 같고, 설치 후 실행해 보면 템플릿일 뿐이어서 그렇습니다.^^

'지금 설치'를 클릭해 주세요.

 

5초 정도 기다리시면 넘어갑니다.

 

업그레이드는 절정 Paper 16:9로 만든 PPT나 앱, 게임 등을 절정2로 업그레이드 하는 기능입니다. 그렇지만 수성비전자방에 절정을 올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므로 모두 '새로 설치'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절정2→절정2판올림1 업데이트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절정2는 VBA 없이 만들어졌기 때문에 사실 자동으로 설치되는 기능은 없습니다. 화면에서 ESC를 눌러라, 압축 해제를 해라, Shift+F5를 눌러라 등 지시가 많을 겁니다. 이런 지시를 따라 주시다 보면 절정2가 설치 완료됩니다. 설치 완료 후부터는

 

4:3 화면비에서는 절정 2.0(빔).pptx를,
16:9 화면비에서는 절정 2.0(와이드스크린).pptx
실행하시면 됩니다.
(절절 2.0(와이드스크린).pptx를 실행하시는 분이 많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install.pptx를 제외한 모든 PPT 파일들은 대화형 자동 진행이 아니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화형 자동 진행이 필요하신 경우 함께 설치된 절정2 사용설명서.ppsx를 참고하여 직접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설명>

절정은 MS 파워포인트로 만든 템플릿 겸 자작 운영체제입니다. 자작 운영체제라고는 하지만 실행해 보시면 아무 앱도 없습니다.(있는 기능은 Microsoft Edge뿐인데 그건 Windows의 앱을 실행시키는 것이므로...) 어쩌면 이번에 수성비전자방에 올리는 절정2는 자작운영체제의 탈을 쓴 PPT 템플릿이라고 보시는 것이 나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절정 2에는 기본적으로 5가지 테마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사용설명서를 참고하여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절정2에서는 3가지 테마가 탑재되어 있었으나, 절정2 판올림1에서 2가지가 추가되어 현재 5가지 기본 제공 중입니다.)
기본 5가지 테마: 절정 하양 테마, 절정 검정 테마, 절정 무늬 테마, 절정 크로마키 테마, 절정 고전 테마

 

사용설명서를 참고하시어 앱/게임으로 2차 창작을 하셔도 좋고, 발표 자료를 만드셔도 좋습니다.

이때, 절정 메뉴에 있는 저작권 안내 창을 지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예외적으로 오프라인, EBS온라인클래스, 리로스쿨에서 PPT 발표용으로 사용하는 경우에 한해서 저작권 안내 창 삭제를 허용하겠습니다.)

사용설명서에 저작권 안내가 있습니다. 2차 창작 시 반드시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안내에 명시되어 있는 규칙만 지키신다면 절정2를 자유롭게 수정하여 사용, 배포하실 수 있습니다.

 

절정2 업데이트가 있을 경우 이 글에서 안내하겠습니다.

사용설명서에 이 글로 연결되는 버튼이 있으니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질문이 있으시거나 오류 발생 시 댓글을 달아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다음에 만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