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추얼박스 설치하기

수성컴|정보/Windows|2016. 7. 8. 15:29

안녕하십니까? 수성비입니다. 드디어 저의 기말고사가 끝났습니다!! 원래 기말고사 끝나면 모바일로 사진 편집하는 거 올리려고 했는데 깜박 잊고 다른 글을 준비한 관계로 모바일로 사진 편집하는 법은 며칠 미루도록 하겠습니다.(양해 부탁드립니다.)

 

오늘은 시험 전부터 하고 싶었던 버추얼박스 설치를 해 보았습니다.

 

[버추얼박스란?]

한 마디로 가상 컴퓨터 만드는 프로그램입니다. 여러분이 쓰시는 하나의 컴퓨터 안에 또 하나의 가상 PC를 만들어서 쓰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면 듀얼 부팅을 하지 않고도 한 컴퓨터에서 두 운영체제를 돌릴 수 있습니다. 두 운영체제를 동시에 돌려야 하므로 사양이 좀 좋아야 하긴 합니다. 기본 진짜 컴퓨터를 호스트 PC, 가상으로 만든 컴퓨터를 게스트 PC(참고로 저는 '가상 PC'라고 부릅니다.)라고 합니다. 버추얼박스는 무료인 데다가 쓰는데 불편함이 없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예전에 32bit 컴퓨터에다가 버추얼박스로 안드로이드 깔아서 가끔씩 썼었는데 컴퓨터가 느려져서 지웠었습니다. 이제 버추얼박스가 필요하기도 하고 컴퓨터 바꿔서(64bit) 성능도 좋아졌으니 버추얼박스를 설치하고 싶은 마음이 크게 들더라구요.^^

20160708 기준 최신버전이 5.0.24네요. 서론이 길었는데 이제 시작합니다.

 

[버추얼박스 설치]

사진이 왜 이렇게 흐린 걸까요..

1. https://www.virtualbox.org/ 로 접속합니다.

2. Download 5.0이 크게 있네요. 그걸 클릭합니다.

3. 제가 표시한 부분(Virtualbox platform packages)에서 자신의 호스트 PC 운영체제에 맞는 프로그램을 내려받습니다.

4. 실행!!(참고로 저는 폴더 열기해서 실행했습니다. 실행 방법은 중요하지 않죠.^^)

4. Next!

5. 필요해 보이는 프로그램(제가 보기에는 다 필요해 보입니다.)을 설치합니다. 그냥 Next 누르시면 될 듯 합니다.

6. 여러분의 취향에 맞게 체크 또는 체크 해제하시고 Next를 누릅니다.

7. 경고가 뜹니다. 영어 모르시는 분들은... 그냥 넘어갑니다.(사실 저도 해석 제대로 못 했어요.. 네트워크 건드린다는 말인 것 같은데... 저는 설치 후 문제는 없었습니다.)

8. 그럼 설치합니다.

만약 이 상태에서 아무것도 진행이 되지 않는다면 작업표시줄을 보세요!

8-1. 작업표시줄에 이런 아이콘이 있다면 클릭하셔야 합니다.

9. 아까 5번 과정에서 설정한 프로그램들을 설치합니다. 참고로 "Oracle Corporation"의 소프트웨어는 항상 신뢰(A)"에 체크되어 있는데 저는 무엇이 설치되는지 보기 위해서 저거 체크 해제하고 설치했습니다. 무엇이 설치되는지 안 보실 분들은 체크하셔도 상관은 없을 듯 합니다.



설치 끝!!! 이제 실행합니다.

지난 번에 쓸 때보다 좋아진 것 같은 느낌입니다.

[버추얼박스 확장팩 설치]

제가 확장팩을 안 깔았는데 저에게는 필요해 보여 설치해 보았습니다. 32bit 컴퓨터 쓸 때는 안 썼는데 이번에는 컴퓨터 용량도 커졌으니(SSD 하나를 C드라이브가 통째로 쓰고 있습니다.) 확장팩도 설치하려구요.

알아서 실행하세요.^^

버추얼박스 4.3.14 , 버추얼박스 5.0.24, 버추얼박스 확장팩 비교 사진입니다. 확장팩은 아이콘이 초록색이네요.(마인크래프트 슬라임인가? 그거 떠오르네요.)

오라클에서 받았는데 당연히 믿을 수 있죠. 설명은 USB 2.0, USB 3.0, 호스트 웹캠, 그리고 이것저것(?) 쓴다는 말인 것 같습니다. 설치합니다.

아.. 다 영어라니... 기말고사 때는 잘 되던 영어 해석도 이런 것 보면 아무 해석도 안 됩니다.ㅋㅋ 스크롤을 다 내리면서(그래야 동의가 가능합니다.) 해석되는 데까지 해석해 보고 동의합니다.


설치 끝!!!

 

이제 버추얼박스를 쓰는 것만 남았네요. 무엇을 설치해 볼까요?

다음에 만나요!

 

추신)위 사진 무언가 부족하죠? 저는 이제 새로운 마무리 사진 만들러 갑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