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gefright로부터 당신의 스마트폰을 보호하십시오!

수성컴|정보/안드로이드(일반)|2015. 8. 3. 08:50
안녕하세요? 수성비입니다. Zimperium이 새로운 안드로이드 취약점을 찾아낸 모양입니다.

그동안 문자에 악성코드가 담긴 URL을 보내는 수법(?)이 있었는데 이제 새로운 방법이 생겼답니다.ㅠ.ㅠ.

바로 MMS에 악성코드를 담는 것! 이 경우
1. URL 접속을 안 해도
2. MMS를 열어 보지 않아도
MMS를 수신하기만 해도 악성코드에 감염된다고 하니 끔찍하죠? 이건 안드로이드가 MMS를 미리 읽어 보기 때문인데요. 구글이 패치를 한다고는 하지만 제 생각에는 모든 휴대전화가 패치될 것 같지는 않습니다. 제가 예전에 썼던 LG 옵티머스 EX의 최신버전이 4.0.4인데 그런 휴대 전화가 업그레이드 될 리는 없지요. 더군다나 이 문제는 프로요~롤리팝에서 발생한다고 하죠.

그래서 확실하지는 않지만 예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베가R3 킷캣 기준)

1. 메시지 앱을 열고 메뉴(줄 또는 점 3개 있는 거) 누릅니다. 그 다음 설정으로 들어가세요.

2.MMS 수신 설정을 눌러 위와 같은 창이 뜨면 수동 수신으로 설정합니다.

이제 됐습니다. 이렇게 되면 MMS를 받았을 때 직접 다운로드 단추를 눌러 내려받아야 합니다. 그런데 악성코드가 있는 MMS를 내려받으면 이 예방법이 효과가 없는 것이지요...(제가 이거 확실하지 않다고 했잖아요.ㅠ.ㅠ.)

아무튼 바로 악성코드에 감염되는 것은 막을 수 있으므로 이 방법을 사용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모르는 번호로부터 받은 MMS는 내려받지 마세요.

다음에 만나요!

[저작권 안내]사진 복사를 금지합니다. URL 복사는 허용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