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에 해당하는 글 3

  1. [MinGW-w64 설치 방법]Windows에서 GCC, G++ 사용하는 법62022.06.25
    수성비전자방입니다. 그동안 GCC 관련 글들을 올린 적이 몇 번 있었는데요, Windows에서 GCC, G++을 사용하려면 MinGW-w64를 설치하면 됩니다. 아무래도 MinGW-w64 설치 방법을 따로 정리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글을 씁니다. 이 글은 제가 운영하는 기술 블로그인 수성컴전자방으로 옮겨졌습니다. 최근까지도 이 글에 댓글이 달리고 있는데, 글을 옮겨서 불편을 드리게 된 점 죄송합니다. 방문자 여러분의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https://sooseongcom.com/post/MinGW-w64-HowToInstall [MinGW-w64 설치 방법]Windows에서 GCC, G++ 사용하는 법 수성비전자방입니다. 그동안 GCC 관련 글들을 올린 적이 몇 번 있었는데요, Windows..
  2. [highlight.js]티스토리 코드블럭 스타일 변경, 줄번호 넣는 법2022.06.20
    수성비전자방입니다. 저는 과거에 블로그 글에 코드블럭을 쓸 때 Color Scripter(관련 글)을 썼었지만, 얼마 전부터 티스토리의 코드블럭 기능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의 코드블럭은 highlight.js와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티스토리에서 코드블럭을 쓰면 , 태그로 감싸지며, highlight.js가 이 부분을 예쁜 코드블럭으로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HTML에 대한 코드블럭은 아래와 같이 되는 거죠. ... (출처: https://highlightjs.org/usage/) 그러므로 이 코드블럭을 제대로 쓰려면 자바스크립트, CSS를 함께 적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오늘은 highlight.js와 줄번호를 적용해 보겠습니다. 목차 1. 티스토리의 코드 문법 강조 플..
  3. [절정 템플릿]간단하게 생긴 PPT 템플릿22022.06.04
    수성비전자방입니다. 오늘은 간단히 사용할 수 있는 PPT 템플릿을 공개합니다. 이름은 '절정 템플릿'입니다. 절정2(2020. 12. 출시) → 절정 템플릿(2022. 06. 출시) Microsoft Office Powerpoint (Microsoft 365로 제작되었으며, 2010 이상에서 잘 작동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화면비는 16:9만 지원합니다.(4:3은 아쉽지만 절정3을 기대해 주세요.) 위의 압축파일을 내려받으시고, 압축 해제하신 다음 절정 템플릿.pptx를 수정하여 사용하세요. 절정 템플릿에서 제공되는 레이아웃은 위와 같습니다. 기본적인 레이아웃이 모두 존재하고, 독자적으로 단순 내용 정리(20pt), 단순 내용 정리(빈 화면)를 제공합니다. 단순 내용 정리는 필기할 때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4. 찾으시는 글이 없나요? 수성컴전자방으로 글이 이동되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