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으로 움직이는 gif(움짤) 파일 만들기

수성컴|정보/Windows|2015. 11. 14. 16:46

*이 앱은 Windows 7 이상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수성비입니다. 오늘은 포토샵으로 움직이는 gif 파일('움직이는 짤림방지'라고 해서 '움짤'이라고도 합니다.)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한 프로그램은 포토샵 CS5입니다. 아마 더 높은 버전도 가능할겁니다. 구버전도 찾아보시면 방법이 있을거구요...

저는 그냥 두 포털 갈무리한 사진으로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두 장 이상 열면 이렇게 안 나옵니다. 어떻게 하냐면 도구상자(왼쪽 위 PS 아래 길쭉한 사각형) 오른쪽에 그창 제목 두 개 있죠? 그 중 하나를 가운데로 드래그하시면 위처럼 두 개의 창을 동시에 보실 수 있습니다.>

1. 도구상자 왼쪽 위의 선택 도구를 클릭하세요.

2. 두 개의 그림 중 하나만 그림의 왼쪽 위부터 오른쪽 아래까지 드래그해서 전체 선택해주세요.

 2. 선택 도구 오른쪽의 이동 도구를 클릭한 후 1번에서 선택한 그림을 다른 그림으로 드래그하세요.

<주의>두 그림의 꼭짓점이 잘 맞게 옮겨주세요. 아래처럼 한 개의 그림이 보이지 않도록 말이죠.

<저는 네이버를 다음으로 드래그하고 네이버 그림 창을 닫았습니다.>

 3. [창(W)]을 클릭하고 애니메이션을 클릭합니다.

 <위 사진처럼 아래에 애니메이션 창이 나타납니다.>

4. 각 프레임 아래의 시간을 클릭하셔서 시간을 선택합니다.

5. 시간 선택하는 단추 아래 휴지통 그림 바로 왼쪽에 프레임 복제하는 단추 있습니다. 그걸로 프레임을 복제합니다.

6. A, B 두 사진으로 움짤을 만든다고 할 때 한 프레임은 A가 보이도록, 다른 프레임은 B가 보이도록 합니다.

<방법>오른쪽 아래에 창 있죠? 레이어를 만들거나 없애고 보이게 하거나 안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그걸 이용해서 하시면 됩니다.

 

7. 이제 저장합니다. 그냥 .jpg로 저장하시면 안 되고 반드시 파일→웹 및 장치용으로 저장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8. 미리 보기를 누르시면 브라우저(gif 파일은 Windows 사진 뷰어로 보실 수 없습니다.)로 미리 보실 수 있고 용량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하시면 저장을 누르시면 됩니다.

저장...

 

[저장된 다음 친구들에게 카톡으로 공유하는 방법]

1. 사진을 휴대 전화로 옮깁니다.

2. http://toopyo.tistory.com/entry/카카오톡으로-움짤을-보낼-수-있습니다 로 들어가시면 카카오톡으로 움짤 보내는 법이 나와 있습니다.

<중요>카카오톡PC버전으로도 보내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PC버전으로 보내시면 원본으로 움짤이 전송됩니다.

 

이해하시기 힘드셨을텐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해 안 되시는 부분은 수성비전자방 공식 오픈채팅방인

https://open.kakao.com/o/sq7ZBp

위 주소로 와 주세요. 즉시 답장해 드리기는 어렵지만 확인 후 답장해 드리겠습니다.

 

다음에 만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