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추석 기차표]인터넷으로 하실 분들이 미리 알아두셔야 할 것

수성컴|정보/대중교통|2016. 8. 13. 16:42

안녕하십니까? 수성비입니다. 벌써 추석이 다가옵니다. 저는 아직 '부산행'을 잊지 못했는데...(그 영화가 무서운 영화인 것 같습니다..) 그래도 가야 하는 것이니 기차 타실 분들은 기차표 예매를 준비합시다.^^

출처:코레일톡(http://korailtalk.co.kr)

위 사진은 추석 예매 일정표입니다. 8월 17일부터 시작이네요.. 8월 17일부터 8월 18일까지 있는 예매가 중요하므로 저는 그 예매 방법에 대하여 알아볼 것입니다. 날짜마다 노선이 다르니 위 추석 예매 일정표를 반드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www.letskorail.com 으로 접속하시면 벌써부터 이렇게 추석 기차표 예매하는 화면으로 뜹니다. Windows 7에 최적화 되어 있다고 하는데 설날에 Windows 10도 됐었고, IE에 최적화 되어 있다고 하네요.(엣지 쓰고 싶었는데...) 지금도 미리 연습해 보실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과 예약 방법 안내를 잘 확인하시고 추석 승차권 예약을 누르셔서 코레일에 로그인 한 후 연습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코레일 명절 기차표는 3분 이내에 예매해야 합니다. 처음 예매해 보신다면 3분 이내에 예매하는 연습이 필요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인터넷에서 추석 기차표 예매를 검색하시면 서버 시간을 보라는 글이 있는데 다음에서 '서버 시간'을 검색하시면 서버 시간을 아실 수 있습니다. 도메인 입력에 www.letskorail.com 을 입력하신 후 확인을 누르시면 위와 같이 서버 시간이 나옵니다. 문제는 예매 당일입니다. 예매 당일에 시작 시간인 오전 6시가 가까워질수록 이전에는 잘 나오던 서버 시간이 나오지 않습니다. 그러니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저는 서버 시간이랑 컴퓨터 시간이 별로 차이가 없네요.)

예매 당일에도 역시 http://www.letskorail.com 으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오전 5시 59분부터 추석 승차권 예약을 클릭을 하는데 그러면 아직 예매 시간이 아니라는 창이 뜰 겁니다. 그러면 확인을 누르시고 다시 추석 승차권 예약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걸 계속 반복하시다 보면 언젠가 6시가 될 것이고 예약이 가능해지겠죠.. 그리고 잔여석 현황을 미리 확인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 사진은 직접 찍기가 어려워서 렛츠코레일 예약 방법 안내에서 가져왔습니다. 위 사진에 '현재 1명이 접속대기 중이며'... 부럽네요. 예매일 전에 미리 연습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예매일 전에 들어갈 때는 이 창이 뜨지 않습니다.(연습하는 사람이 많지는 않을 테니까...) 당황하지 마시고 기다리시면 되겠네요. 제 경험으로는 접속대기 수가 세자리 수에서 네자리 수 정도가 됐었는데 뉴스 보니까 7시에는 10000명 이상 접속대기 한다고 하네요.(그런데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7시에 접속을 해서 그렇게 접속대기 수가 많지 않았나 하고 생각해 봅니다. 6시부터 시작인데 7시에 들어가니까 그렇게 사람이 많지...)

지금 추석 승차권 예약을 들어가거나 예매 당일 접속 대기를 다 기다리시면 이렇게 로그인 창이 뜹니다. 이 때 새로고침, 즐겨찾기, 주소 입력은 하면 안 되나 보네요... 빨리 로그인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창이 뜰 텐데 주의하실 점들이 있습니다.
1. 예약 요청 횟수:6회(즉시 예약에서 예약 요청을 했는데 그 시간에 남는 승차권이 없어서 예매에 실패해도 예약 요청 횟수가 깎입니다. 예약 요청 횟수가 얼마 안 남았고 예매 성공에 자신도 없다면 잔여석 조회를 하는 것이 좋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그러나 저는 예매에 실패해 본 적이 없고 잔여석 조회를 해 본 적도 없습니다.)

2. 예약 가능 시간:3분(이게 정말 중요합니다. 즉시 예약을 하셔도 3분 안에 모든 정보를 입력하시고 예약 요청을 하셔야 겠죠? 저는 3분이 딱 끝날 때 예약 요청을 해서 예약 성공과 동시에 브라우저 창이 닫힌 적이 있는데 그러면 불안하니까요..)

3. 자동 로그아웃 대기시간:60초(제가 위 사진을 갈무리하느라 60초동안 아무것도 안 하니까 진짜 창이 닫히네요..)

 

예매에 성공하시길 바라며 이 글을 마칩니다. 다음에 만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