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영상 공유하기

수성컴|정보/기타|2016. 6. 11. 16:58

안녕하십니까? 수성비입니다. 제가 요즘 유튜브 관련 글을 많이 올리고 있는데 오늘도 유튜브입니다. 오늘은 다른 분 영상은 모르겠지만 적어도 저의 영상에서는 합법적인 방법으로 공유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모바일이 더 간단하고 이용하시는 분이 더 많을테니 모바일부터 설명해 드리고 그 다음 PC에서의 공유 방법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모바일]

1. 공유할 영상을 들어갑니다.

2. 영상 제목과 채널 이름 사이 좋아요와 싫어요 보이시죠? 그 옆에 있는 화살표가 공유입니다. 그걸 누릅니다.

3. 공유할 방법 또는 앱을 누르면 끝!

어때요? 간단하죠? 이제 PC에서의 유튜브 영상 공유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PC]

1. 공유할 영상을 들어갑니다.

2. 위 사진에 제가 파란색으로 표시한 부분인데 채널 이름 아래, 추가 단추와 더보기 사이에 있는 공유 단추를 누릅니다.

여기부터 세 가지로 나뉩니다. 여기부터 나누어서 설명합니다.


<URL 공유>

간단합니다. 공유 클릭하시고(위 사진 참고) 그냥 URL 복사하시면 됩니다. 그 위에 다른 서비스로 바로 공유하는 기능도 있네요.

URL 주소 밑에 시작 시간이 있는데 체크하시고 네모칸에 시간을 입력하시면 그 URL로 접속했을 때 지정한 시간에서 시작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소스 코드>

이건 제가 PC에서 가장 많이 쓰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1. 소스 코드를 클릭합니다.

더보기를 누르시면 위와 같이 세부적인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2. 소스 코드(위 사진에서 파랗게 블록 지정된 부분)을 복사합니다.

3. 누리사랑방이나 개인누리집 같은 곳에서 HTML을 체크한 뒤 내용에 붙여넣기 합니다.(위 사진은 티스토리 사진입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됩니다.(참고로 위 영상은 제가 만든 영상입니다.)

 


<전자 우편>

이메일 클릭하고 로그인 하면 되나 봅니다. 그런데 요즘도 전자 우편으로 공유하는 사람이 있나?(ㅋㅋㅋ)

 

이렇게 유튜브에서 영상 (합법적으로) 공유하는 법 알아 보았습니다. 한 가지 알려드린다면 수성비 전자방 이용 안내에도 나와 있지만 제 영상 공유(URL 공유, 소스 코드) 시 출처를 반드시 밝히셔야 합니다.^^

 

그럼 다음에 만나요!

 

추신1)수성비 전자방 이용 안내 http://toopyo.tistory.com/entry/수성비-전자방-이용-안내2016년-기준

추신2)아래 사진(그림?)도 언젠가 바꿔야 되는데... 할 일이 많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