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캣]음높이에 따라 변하는 가사(씽플레이어의 새 버전)

수성컴|정보/안드로이드(앱)|2016. 10. 8. 08:40
안녕하십니까? 수성비입니다.

이 앱을 아십니까? 이 앱은 음악 플레이어인데 음악을 들으면 가사가 멜로디에 따라 가사 높낮이가 달라지는 앱으로 유용합니다.

어느 날 보니 이 앱 지원이 중단되었다고 뮤직캣을 깔라고 하네요.

씽플레이어 제조사가 만든 앱 '뮤직캣'. 아래 주소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tcsoft.musicat

실행시켜 보니 광고에 대한 안내가 뜨네요. 저는 무료 사용을 눌렀습니다.

이런 창이 뜨는데 제가 원래 파일 탐색기에서 음악을 실행허다 보니 이 화면을 설명해 드릴 수가 없네요.

이렇게 파일 탐색기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위 화면에 나오는 가사가 바로 멜로디에 따라 가사 높낮이가 변하는 ASS 가사입니다! 화면은 씽플레이어와 비슷합니다. 너무 비슷해서 차이점을 하나밖에 못 찾았는데 바로 색깔! 빨간색에서 파란색으로 바뀌었네요.

음량 조절 창도 비슷하고

이 창이 또 뜨네요.. 쓰다 보면 안 뜨겠죠?

가사 선택 창. 이건 거의 같다고 해도 되겠는데요?

설정 화면입니다.

스킨 색상 변경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리고 잠금화면 위젯 기능도 있는데

잠금 상태에서 그냥 잠금화면 대신 이게 뜹니다. 홈 단추를 누르면 다시 잠금화면이 뜹니다.

이상 뮤직캣 글을 마치겠습니다. 쓸만한 것 같네요.
다음에 만나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