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카카오의 음악 앱이 되다

수성컴|정보/안드로이드(앱)|2017. 8. 5. 21:28
안녕하십니까? 수성비입니다. 오랜만이네요.. 방학인데도 바쁩니다. 하는 것이 많아서...(유튜브, 스킨 연구 등)

그래도 글은 써야겠죠?

카카오톡에서 음악을 검색하면 멜론으로 듣게 되어 있습니다.(카카오뮤직이 멜론에 밀려나다니... 카카오의 인수 합병에는 살짝 단점이 보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또 문제가 카카오톡의 미니 뮤직플레이어를 두고 멜론 앱을 설치하라고 뜹니다. 그러니 어쩔 수 없이 설치합니다.

안드로이드 5.0부터였나? 저런 것들 동의해 주어야 하죠?(저는 6.0.1 마시멜로입니다.)

깔끔하게 취소!

왼쪽 위 메뉴를 누르면

'로그인해주세요'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쭉 동의해 주시면 가입 완료됩니다.

할인 혜택이 있네요.(100원도 아까운데...)

결제의 유혹이 밀려옵니다.(아직 하지는 않았지만... 무제한으로 이용권 사서 싹 내려받을까요?)

검색 화면입니다.

아... 미리듣기네요. 결제의 필요성. 어차피 전에 카카오뮤직 쓸 때도 무료로 쓰긴 했습니다.

DLNA로 외부 기기 연결이 가능한 것 같더라구요.

가사도 나옵니다. 여기서 오른쪽 위 메뉴를 누르면

이런 것들이 있는데 여기서도 카카오톡 프로필뮤직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제 카카오뮤직에서 멜론으로 갈아탈 때가 온 걸까요?(카카오뮤직에서 구입한 찬양이 하나 있다는 것이 마음에 걸리네요..)

다음에 만나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