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토어 APK 설치하기(자급제폰 또는 해외폰 사용자)

수성컴|정보/안드로이드(앱)|2022. 7. 5. 21:58

수성비전자방입니다. 원스토어는 옛날의 T스토어, 올레 마켓, U+스토어, 네이버 앱스토어가 통합된 스토어입니다. 따라서 국내 안드로이드 폰에는 웬만해서는 원스토어가 다 깔려 있는데요(선탑재), 다만 자급제 기기나 해외 직구 기기의 경우 원스토어가 안 깔려 있습니다. 오늘은 원스토어가 선탑재 되지 않은 경우 원스토어를 APK 파일로 직접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원스토어 공식 누리집에서 내려받아 설치하는 방법입니다.(가장 확실한 방법)

1. https://m.onestore.co.kr에 접속합니다.

2. 스크롤을 조금 내리면 나오는 원스토어앱 설치하기를 누릅니다.

3. 원스토어 다운로드를 누릅니다.

4. '유해한 파일일 수도 있음'이라는 창이 뜰 수도 있는데 이 경우 무시하고 다운로드를 누릅니다.(원스토어 공식 누리집이라서 신뢰해도 돼요.) 그러면 원스토어 APK 파일이 내려받아집니다.

5. 패키지 설치 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6. '보안상의 이유로 현재 이 출처의 알 수 없는 앱을 휴대전화에 설치할 수 없습니다.'라는 문구가 뜰 것입니다. '이 출처'에서의 앱 설치를 일시적으로 허용해 줍시다. 설정을 눌러 주세요.

7. 방금 원스토어를 내려받는 데 사용한 웹브라우저를 찾아 옆의 토글 버튼을 켜세요. 저는 Kiwi Browser를 사용했으므로 Kiwi Browser를 켰지만, 삼성 인터넷을 쓰신 분은 삼성 인터넷을 켜시고, 크롬을 쓰신 분은 크롬을 켜셔야 합니다.
8. 원스토어 설치 창이 뜨면 설치를 누르세요.

9. 설치가 완료되면 완료를 누르세요. 열기 전에 하면 좋은 작업이 있습니다.

10. '7'번 과정에서 켠 웹브라우저 토글 스위치를 꺼서 앱 설치를 차단합니다. 보안을 위해 필요한 작업입니다.
11. 원스토어의 토글 스위치를 켜서 원스토어에서의 앱 설치를 허용해 줍니다.

12. 이제 원스토어를 실행해 줍니다. 그러면 접근 권한 안내가 나옵니다. 확인을 누르면 권한 동의 창이 뜰 텐데 각각 허용해 줍니다.

13. '원스토어 서비스'를 설치하겠냐는 창이 뜹니다. 설치를 눌러 줍니다.
14. '원스토어 서비스에서 전화를 걸고 관리하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라는 창이 뜨면 허용을 눌러 줍니다.

15. 동의하고 시작하기를 눌러 줍니다.

16. 저는 원스토어를 써 봐서 사용하던 아이디로 로그인하겠냐는 화면이 뜹니다. 로그인 해줍니다.

참고로 원스토어를 처음 쓰면 이런 창이 뜰 겁니다. 네이버 계정, 페이스북 계정, 구글 계정, 네이트 계정, T store 아이디로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17. 이런 것도 물어보는군요.

18. 이건 원하시는 대로...

그러면 이제 원스토어 설치가 끝났습니다. 이제 원하시는 앱을 원스토어에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제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만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