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과정평가원 누리집 활용하기

수성컴|정보/기타|2020. 10. 30. 13:12

안녕하십니까? 수성비입니다. 오늘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누리집에서 교육과정 보는 법과 수능 기출 보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의 누리집 주소는 www.kice.re.kr/ 입니다.

 

[교육과정 보는 법]

교육과정에 대해서는 국가교육과정 정보센터(NCIC)에서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ncic.kice.re.kr/ 로 바로 접속하셔도 좋고, 아니면 아래와 같이 메뉴를 통해 들어가셔도 좋습니다.

메뉴를 통해 접속하는 법을 보시려면 아래의 '더보기'를 클릭하세요.

 

더보기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누리집에서 주요사업국가교육과정 정보센터(NCIC)로 들어갑니다.

 

국가교육과정 정보센터(NCIC)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위 이미지에서 제가 v표시한 우리나라 교육과정을 클릭하면 우리나라 교육과정을 보실 수 있습니다.

 

목록에서 바로 클릭하셔도 되지만 전체 교육과정 보기를 클릭하시면

 

이렇게 한꺼번에 보실 수 있습니다.

 

[수능 기출, 모평 기출 보는 법]

평가원 누리집(www.kice.re.kr/) 첫 화면에서 자료마당을 보시면 기출문제 관련 화면으로 진입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대학수학능력시험 · 모의평가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대학수학능력시험, 수능(2004학년도 이전), 수능 모의평가 별로 나누어 파일을 제공하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 더 알려드리자면,

수능 모의평가 목록에서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예시문항도 보실 수 있습니다. 수능 체제가 변경되다 보니 이렇게 예시문항을 제공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한 번 검색해 보세요.

 

오늘 준비한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만나요!

 

▶수성비의 글을 공유하는 올바른 방법(이용 안내)

https://toopyo.tistory.com/entry/ssbguide

▶수성비 전자방을 네이버 이웃으로 추가하세요!

(카테고리 밑에 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