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프로필 사진 만들기

수성컴|정보/안드로이드(앱)|2016. 3. 6. 14:39

안녕하십니까? 수성비입니다. 오늘은 새해맞이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 만들기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냥 올리면 되지 왜 프로필 사진을 따로 만드냐고 생각하시는 분들 있으실텐데 저는 카카오톡 프로필을 배경 사진과 상태메시지만 바꾸고 프로필사진은 거의 1년 내내 쓰거든요.^^ 그래서 되도록이면 카카오톡 원형 프사에 맞는 사진으로 만들기 위해 포토샵으로 만들었습니다.

 

프로필사진 제작 틀.psd

 

먼저 첨부파일을 내려받아 주세요~! 포토샵 CS5 기준으로 하겠습니다. 다른 버전도 비슷할 것 같습니다.

 

 1. 포토샵으로 첨부파일을 실행해 주세요.

 2. 프로필 사진을 만들 파일도 열어 주세요.(저는 일단 시험용으로 바탕화면을 사용했습니다.)

3. Ctrl+A 단축키로 전체 선택 후 복사해 주세요.

 4. 실행해 둔 첨부파일에 붙여넣어 줍니다.

5. 레이어 창에서 Profile 왼쪽의 사각형을 클릭합니다.(눈동자가 보이도록..)

 6. 도구 상자에서 이동 도구를 클릭하신 뒤 변형 컨트롤 표시에 체크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나옵니다.

 7. 크기를 조절하셔서 프로필 사진을 만듭니다.(노란색으로 가려진 부분이 카카오톡 프로필에서 표시되는 부분)

 8. Profile 레이어 체크박스를 끕니다.

 9. 다른이름으로 저장하는데 JPEG로 저장하는 거 잊지 마세요!(PNG도 되는지는 모르겠는데 PSD는 안 됩니다.)

 완성!!

이렇게 완벽하게 등록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깜박 잊고 사진을 안 찍었지만 저 원형 프로픽 사진을 터치하시면 전체 이미지를 보실 수도 있습니다.

 

혹시 프사를 올릴 때 얼굴이 딱 원형 프로필 사진에 나오도록 만들고 싶으시면 이 방법을 쓰시면 됩니다.

 

[저작권 안내]

레이니아님(http://reinia.net/1368)께서 만드신 파일을 수정하여 오늘 사용한 첨부파일을 만들었습니다. 레이니아님, 감사합니다.

 

그리고 이 글을 읽어주신 여러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 다음에 만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