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수성비입니다. 오늘은 올해 여름 출시될 것으로 추정되는 Windows 10 Insider Preview를 깔아보기로 해요~!

 

알 수 없는 사람들:와~~~~~~~

 

 아쉽게도 Windows 10 프리뷰 받는 과정은 생략합니다. Windows 누리집에서 인사이더 가입하시면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iso 파일을 받으신 후 http://rufus.akeo.ie/로 접속하셔서 Rufus를 설치합니다.(이 외에도 울트라 ISO 등 USB에 iso 파일을 구울 수 있는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2. 비어 있는 USB에 Windows 10 프리뷰 iso 파일을 굽습니다.(Rufus 사용은 어렵지 않으니 따로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3. 다시 시작하면서 바이오스 설정에 들어갑니다.(저는 제 컴퓨터가 아닌 XNOTE 노트북을 사용했습니다. 왜냐하면 아직 Windows 10이 프리뷰이기 때문에 불안정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안 쓰는 컴퓨터에 설치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XNOTE은 F2를 눌러 바이오스에 들어갑니다.)

 4. USB를 부팅 1순위로 설정합니다.

 5. Windows 10 프리뷰 iso 파일로 부팅됩니다.

 6. 부팅되면 잘 선택하시고 다음을 클릭하세요(Win7~8.1과 같음.).

 

 

 7. 지금 설치 클릭ㄱㄱ

 8. 동의하시고

 9. 사용자 지정 들어가세요. 그 다음 알아서 잘 하세요(Windows 7~8.1과 비슷한 과정).

 10. 다시 시작

 

 켜는 중

 

11. 또 다시 시작(여기서 아무키나 누르면 안 되는 거 아시죠? 이거 모르는 사람은 깔지 마셍...)

12. 아름다운 설치 과정

13. 영어를 해석하라니...

14. 잠시만 기다리세요...

15. 이런 것도 생겼군...

16. 저는 계정이 없어서 노트북 주인 계정으로 로그인 했습니다.

17. 이제야 한글로 나오네요. 잠시 기다려 주세요.

18. 이 전후로 무슨 오류가 있었던 것 같은데 알아서 이 화면으로 넘어와요. Windows 8(.1)과 같은 것 같죠? 다릅니다. 너무 아름답게 안녕하세요가 하늘색 바탕에.. 궁금하면 직접 깔아보세요.

초록

파랑

자주

초록

파랑? 청색?

이제 슬슬

Windows 10 Insider Preview 후기를 시작합니다.

음.. 왜 3/4이 짤린 것인가?

 

 와... 드디어 설치 끄읕!

 트레이 아이콘 오른쪽에서 두번째를 누르면 뜨는 알림센터입니다. 스마트폰의 상태표시줄 내리면 나오는 화면 같아요.

 [멀티 데스크톱]

장점:쓰기 편하다.

단점:쓰기 불편하다.

종합:반반(=더 편하면 좋을텐데...)

 새로운 시작 메뉴입니다. 제가 약간 수정했어요.

왼쪽 위:음악 앱(Windows 스토어 앱)

오른쪽 위:Windows 10 시작(도움말인듯)

왼쪽 아래:Internet Explorer 11(데스크톱 앱인거 다 아시죠? Windows 7에도 있을 거예요.)

오른쪽 아래:Project Spartan(Windows 10에서 출시할 새 브라우저인데 .pdf 파일도 이걸로 실행시킨다는건 좀...

 

더 많은 것을 보여드리지 못해 아쉽습니다(특히 시험기간에 걸쳐서 써서 더 성의없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우리가 헤어져야 할 시간입니다.

다음에 또 만나요~!

블로그 이미지

수성비

컴퓨터(PC, 스마트폰 등)를 주제로 하는 누리사랑방인 수성비 전자방입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