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TV(가전)에 인터넷(유선랜) 연결하기

수성컴|정보/기타|2017. 2. 17. 21:00
안녕하십니까? 수성비입니다. 오늘은 LG TV(가전제품)에 유선 인터넷을 연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저희 집 TV 모델명은 42LN5400-NA.AKRYLH 입니다.

이건 TV 모델명 보는 방법.(진짜 힘듭니다. 저는 휴대 전화로 사진 찍고 돌려 보고 막 그랬어요..-_-)

HDMI 단자 위에 LAN 단자가 있습니다. 일단 이거 찾는 것도 일이에요.

TV에 유선랜을 연결합니다.
딸깍 소리는 잘 안 나는 것 같고 랜선 슬롯(맞나?) 부분 보시면 벌어진 것 있죠? 그걸 눌러서 TV의 LAN 단자에 밀어 넣는데 진짜 깊숙이 쑥 들어간다는 느낌이 있을 정도로 넣어 줍니다.(조금만 꽂으면 인식이 안 됨.)

랜선의 다른 한 쪽은 공유기에 연결합니다.
참고로 우리집 공유기는 무선 공유기라서 비록 TV에는 유선으로 연결했지만 스마트폰으로 이 공유기를 무선 연결했을 때 DLNA 사용이 가능합니다.(그건 나중에 따로 글을 쓰겠습니다.)

리모컨에서 '설정메뉴'를 눌러서 설정으로 들어가셔서 네트워트로 들어갑니다.

'네트워크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연결 시작!

연결되면 전문가 설정 또는 설정값 저장을 하시면 끝!
만약 연결이 안 되면 랜선을 꾹 눌러 더 제대로 연결해 주세요.


전문가 설정을 해 봤는데 그냥 둬도 되겠네요.

그럼 완료합니다.

제가 이것저것 눌러보니 인터넷 브라우저를 못 찾았습니다. 없는 건가? 저 TV에서 인터넷으로 할 수 있는 것을 두 가지 찾았는데 하나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그러나 이미 최신 버전..), DLNA(이건 나중에 따로 글 쓸 예정입니다.)입니다.

그럼 다음에 만나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