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Deskjet 1510에 충전 잉크 장착하기

수성컴|정보/Windows|2016. 8. 27. 18:11

안녕하십니까? 수성비입니다. 바쁜 2주를 보내고 돌아왔습니다.(무슨 개학하자마자 이렇게 바쁜지...) 오늘 제가 가져온 주제는 'HP Deskjet 1510에 충전 잉크 장착하기'로 제가 별로 권장하지는 않는 것입니다. 프린터를 쓰시다 보면 잉크를 다 쓸 때가 있죠? 그러면 잉크를 넣어 주어야 하는데 제가 알기로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프린터 잉크가 없을 때 방법(잉크 카트리지 사용한다는 가정을 하겠습니다.)]

1. 새 정품 카트리지를 구매한다.(권장)

2. 잉크를 충전한다.

 

저도 한때는 새 정품 카트리지를 구매해서 장착했었는데 언젠가부터 홈플러스에서 잉크를 충전해서 쓰고 있네요. 그러면 잉크 충전이 안 좋은 이유는 글 마지막 부분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사실 더 할 말이 많은데... 그건 '더보기'를 눌러서 보세요.)

 

[본론 시작!(내용은 잉크 장착 방법인데 사실 잉크 충전하는 과정은 안 나와 있고 장착 방법도 정품 잉크와 충전 잉크 둘 다 같습니다.)]

일단 잉크를 충전하느라 프린터에 잉크 카트리지가 장착되지 않은 상태이구요~.

인쇄할 때 여는 하얀 뚜껑 있죠? 그 뚜껑을 열어줍니다. 그러면 손잡이(?) 달린 검은 뚜껑도 보이시죠? 그걸 열면

이렇게 잉크 장착하는 곳이 가운데로 옵니다.

사진 보시면 '카트리지 뽑을 때 여기를 눌러 뽑는다.'라고 되어있는 것은 충전 전 또는 새 정품 잉크 장착하실 때(그러려면 카트리지를 교체해야 하니까) 참고하시고 저는 장착만 할 것이므로 카트리지 뽑는 것은 건너뛰겠습니다. 빨갛게 제가 칠해놓은 부분을 잘 보세요.

제가 빨갛게 칠해 놓은 부분이 앞쪽으로 오게 장착하셔야 합니다. 왼쪽이 칼라, 오픈쪽이 흑백인 것 같네요.(잘못 장착하면 오류 창이 뜨겠죠. 뭐..) 칼라도 장착 방향은 마찬가지인데 장착 후 모습을 참고하시라고 일부러 색칠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충전한 잉크 카트리지를 장착했죠? 충전 잉크를 장착하면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새 정품 HP 잉크가 들어 있지 않으니까 '아니오'를 누르면

이 창이 뜨고 '확인'을 누르고 시간이 지나면 '중고 또는 모조 카트리지 탐지됨.' 창이 다시 뜨고 창을 닫는 방법을 반복해야 합니다. 그런데 어떡합니까? 잉크를 충전했으니 써야죠.. 몇 번 창 닫고 프린터 껐다 켜면 괜찮아 집니다.(사실 이게 엄청 귀찮습니다.)

 

여기서 알아보는 [충전 잉크의 단점]입니다.

1. 충전 초기 모조 카트리지라는 창이 자꾸 뜸.

2. 잉크량 확인 불가(그냥 쓰다가 '어? 인쇄 잘 안 되네?' 하면 충전하시면 됩니다.)

 

충전 잉크의 단점이 꽤 귀찮은 단점이죠? 극복할 자신 없으시면 정품 카트리지를 구매하셔서 사용하세요. 그래도 어쩔 수 없이 충전을 하실 때가 있다면 하셔야 겠죠..(저처럼...) HP Deskjet 1510 프로그램을 지우면 된다고는 하는데 저는 그 프로그램이 없으면 양면 인쇄가 잘 안 되는 관계로 귀찮은 단계를 거쳤습니다.

 

다음에 만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