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한국철도공사 추석 기차표 서버 장애

수성컴|정보/대중교통|2022. 8. 17. 13:40

수성비전자방입니다. 원래 이번 추석에는 기차표 예매 관련 소식을 안 전해드리려고 했는데, 필히 알려야 할 소식이 있어서 글을 씁니다. 2022. 08. 17. (水) 한국철도공사(Korail) 추석 기차표 서버에 장애가 있었습니다. 렛츠코레일 접속이 안 되는 오류가 있었어요. 그런데 생각보다 기사가 많이 안 났더라고요. 비판 여론이 있음을 알려드리기 위해 이 글을 씁니다.

(스크린샷에서 욕설은 일부 모자이크 처리했습니다.)
DC인사이드 모노레일 마이너 갤러리를 보면 많은 사람들이 서버 오류로 불편을 겪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기자 수가 적어서 예매 화면으로 일찍 접속한 사람들이 오히려 오류로 인해 3분 내내 렉 걸린 화면만 보다가 예매를 못하는 상황이 있었다네요.

언젠가(2014년 쯤인가?) 한국철도공사 명절 기차표 예매 시스템이 바뀌면서 접속이 안 되는 일은 없었던 것 같은데, 2022년이 되어 다시 오류를 경험하네요.. 코로나19 이후 방역 완화가 가장 많이 된 명절인데, 그 반면 한국철도공사 서버는 제대로 준비되지 않은 모양입니다.

한국철도공사에 요구합니다!
다음 명절 기차표 예매 때에는 오류를 철저히 대비하셔서 오늘과 같은 일이 반복되지 않게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만나요!
추신) 내일 8/18은 호남선, 전라선, 강릉선, 장항선, 중앙선, 태백선, 영동선, 경춘선 예매일입니다. 해당 노선 이용 고객 아자아자!

참고 문헌
크리스천투데이. 2022. "2022 추석 기차 KTX 승차권 예매 코레일 사이트 ‘먹통’에 고객들 ‘울화통’". 8월 17일.
(https://www.christiantoday.co.kr/news/349448, 기사에 오타 있으니 유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