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설날 기차표]설날 기차표 예매는 집에서!

수성컴|정보/대중교통|2016. 1. 18. 19:56
안녕하십니까? 수성비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16년 설날 기차표 예매가 1월 19일(내일)부터 시작됩니다.
작년 추석에는 기차표 예매 노하우가 인터넷에 많이 있었는데 올해는 줄었네요. 사실 노하우 같은 것은 없습니다. 인터넷에 노하우라고 올라오는 것은 기본적인 것이므로 필수로 지켜야 하는 것이고 진짜 노하우는 사람에 따라, 컴퓨터 성능에 따라, 인터넷 속도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저는 명절 기차표 예매 노하우 같은 것은 없다고 봅니다.

1월 19일에 경부선 등, 1월 20일에 호남선 등 예매인 것 같네요. 자세한 내용은 위 사진, 코레일 누리집을 보시기 바랍니다.

일단 www.letskorail.com 으로 가시면 위 사진처럼 나옵니다. 저는 렛츠코레일 명절 페이지에서 예약방법 안내를 미리 읽어 보실 것을 권장합니다.
(그런데 이상한 것이 지금은 Windows 10도 있는 시대인데 지원 운영체제는 Windows 7이네요... Windows 8.1도 됐으니 10도 될 듯 합니다-_-)
6시에 예매 시작이니까 5시 58~59분부터 계속 설 승차권 예약→엔터(확인)→설 승차권 예약→엔터(확인)...을 반복해서 눌러 주시면 됩니다(노가다). 휴대 전화 시계를 보면서 6시 되면 들어가는 사람들도 있는 것 같은데 절대 안 됩니다. 휴대 전화 시계와 코레일 서버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그 전부터 미리 누르는 것이 좋습니다.

위 사진처럼 접속대기가 1명이면 좋겠지만 저는 아직 그렇게 된 적은 없습니다(작년 추석에 세자리 수였던 것 같아요). 위 사진은 예약방법 안내에서 가져왔어요^^

기다리다가 접속 대기가 0명이 되면 로그인 창이 뜨는데 이 때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올해 설날까지만 4자리 비밀번호, 8자리 이상 비밀번호 다 사용이 가능하고, 그 다음부터는 8자리 이상 비밀번호를 사용해야 하니 주의하시구요. 미리 코레일 가입해 두세요.

또, 코레일에서 가져온 사진 보여드립니다. 로그인 후 빈칸 잘 채우셔서 하시면 됩니다. 3분이 지나면 자동 로그아웃 되니 3분 안에 빨리 예매하셔야 합니다.

예매 성공하세요! 다음에 만나요!
↓많은 분들이 설날 기차표 예매 소식을 아실 수 있도록 공감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