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파비콘(.ico) 파일 만들기

수성컴|정보/기타|2016. 1. 16. 17:52

안녕하십니까? 수성비입니다. 오랜만에 컴퓨터 강좌 글을 올리네요. 이 글도 사실 강좌라고 하기에는 너무 간단한 글입니다. 하지만 아는 사람은 별로 없을 것 같아서 올립니다.

 

티스토리 파비콘을 아시나요?

 

(사진 잘 안 보이는 것은 양해 부탁드립니다.ㅠ.ㅠ.)

티스토리 운영하시는 분들은 관리 들어가시고 기본 설정으로 가시면 아이콘에 아이콘과 파비콘이 있습니다. 아이콘은 jpg로 올릴 수 있으니 그냥 올리면 되는데 파비콘은 들어본 적도 없는 게(저만 그런가요??) ico 파일로 올리라고 합니다.

 

쉽게 말하면 위에 빨간 아이콘 보이시죠? 그것이 저의 파비콘입니다.

 

참고로 파비콘은 ico 파일만 가능하므로 ico 파일로 만들어야 합니다. 그러니까 PNG 파일을 ico 파일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우선 ico 파일로 만들 PNG 파일을 준비해 주세요.

그럼~~ 시작합니다~~~

 

 여러 가지를 시도하다가 이것으로 성공했습니다. CONVERTICO인데 약간 복잡합니다. 그러니 저를 잘 따라오세요^^

1. http://convertico.com ←왼쪽 주소로 접속하세요.

2. 구름 그림 아래 Drop your .png or .ico files here, or click to select them manually!라고 쓰여 있는 직사각형 보이시죠? 그 그림(글자?)을 클릭합니다.

3. ico 파일로 만들 PNG 파일을 올려 줍니다.

4. 위 사진 보시면 파란색으로 제가 표시한 빨간 사각형 보이시죠? 그 사각형에서 아래를 향하고 있는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5. 저장을 하거나 그 옆에 삼각형을 클릭해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합니다.

5-1. 저는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했습니다.

 6. 이제 적용할 시간입니다. 본인 티스토리로 들어가셔서 관리(자)→기본 정보→아이콘에 있는 파피콘 옆 찾아보기를 클릭합니다. 그 다음 만든 ico 파일을 열고 적용하시면

밋밋한 ⓣ가 아니라 자신만의 파비콘이 적용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수성비 전자방 공식 카카오그룹에 들어오시면 수성비 전자방 및 수성비 유튜브 채널에 올라오는 새 글/영상 알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group.kakao.com/soosungbi

 

다음에 만나요! ↓공감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