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수성비입니다.

제가 사실 올해 초부터 데스크톱 대신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바빠서 사양을 못 올리다가 이제서야 올립니다.

 

제가 사용하는 노트북의 사양 올립니다.

저의 글을 읽으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노트북을 사 놓고 전원 연결하고, 랜선 연결하고, USB 키보드 연결하고... 참 휴대성 떨어지게 쓰고 있습니다. 그래도 이 노트북 들고 부산도 갔다 왔어요. 그러나 저는 데스크톱이 편한...)

 

모델명: LG 15UD480-GX50K

울트라PC에 속합니다.

 

[CPU]

Intel의 카비레이크-R(8세대) 코어i5-8250U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당연히 데스크톱에 연결해서 쓰던 모니터보다는 작습니다. 그러나 울트라PC라서 노트북에 비하면 큰 겁니다. 그래도 멀티태스킹을 하기에는 불편하네요. 그래도 그 불편한 걸 저는 합니다.

 

[메모리]

8GB DDR4 RAM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저장장치]

SSD(256GB)가 있습니다.

 

[그래픽&사운드(저는 이 쪽에 무지해서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픽: UHD620

사운드: DTS HeadphoneX

 

[네트워크]

무선랜: 무선랜ac(이게 무슨 소리인지는 모르겠지만 와이파이가 된다는 말인 것 같습니다. 와이파이 정상작동합니다.)

유선랜: 유선랜(1Gbps)

블루투스: 가능

 

[부가기능]

Reader모드가 있습니다. 블루라이트 필터 같은 것 같은데 굳이 필요한가 싶습니다. 노트북이 지원하지 않아도 소프트웨어로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인터페이스]

영상출력: HDMI 지원(아직 써본 적은 없습니다. 모니터가 하나 더 있어서 HDMI를 써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단자: USB3.0(2개), USB2.0(1개) → 셋 다 type-A입니다.

 

[입력장치]

이건 그림으로 설명하는 게 좋겠군요.

키보드, 터치패드가 있는데 저는 노트북 받침대에 올려놓는 바람에 키보드와 마우스를 별도로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규격]

색상: 화이트(흰색이라는 뜻입니다. 색상은 사양에 영향을 미치지 않죠. 저는 색깔에 크게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

두께: 2.09cm

무게: 1.89kg(서울↔부산 갖고 다니기에 별 문제 없었으나 저는 방에서만 쓸 용도로 이 노트북을 선택했다는 점.)

 

[운영체제]

원래 미포함입니다.(그래서 그런지 LG전자 누리집에 이 제품은 나오지도 않음.)

그래서 아빠께서 Windows 10 Pro를 구매해서 설치해 주셨습니다.

(제가 할 줄 몰라서가 아니라 바빠서 맡겼어요.)

 

[저작권 안내]

사양은 에누리(http://www.enuri.com/detail.jsp?modelno=24318054&cate=&IsDeliverySum=N)를 참고해서 작성했습니다.

 

다음에 만나요!

 

 





블로그 이미지

수성비

컴퓨터(PC, 스마트폰 등)를 주제로 하는 누리사랑방인 수성비 전자방입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