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내 티스토리가 네이버에 노출이 되지 않는다면?

수성컴|정보/기타|2016. 6. 18. 16:41

안녕하십니까? 수성비입니다. 이제 기말고사가 얼마 남지 않았네요. 시험공부하는 동안에는 수성비 전자방도 쉬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 일단 오늘은 시간이 있어서 이렇게 올리게 되었네요. 저번주 쯤 수성비 전자방의 새 글이 네이버 검색 결과에 나오지 않아 고민이 있다가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들어간 순간 깜짝 놀랐습니다.(지금 생각해 보면 그렇게 놀랄 일은 아닌데...)

 

바로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http://webmastertool.naver.com)에서 소유확인이 안 되어 있는 것이었습니다. 저는 분명히 소유확인을 했는데 말이죠.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가 개편되면서 소유확인이 취소된 것 같은데 아쉽게 소유확인이 안 된 화면은 찍지 못했고 그 다음 과정부터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서는 HTML 파일 업로드를 권장했지만 저는 HTML 태그가 더 편해서 HTML 태그로 했습니다.(HTML 태그로 하는 법은 이 글 맨 아래에 있는 주소로 들어가시면 설명이 있습니다.)

소유 확인이 완료되었네요. 그 뒤로 네이버에서도 유입이 잘 되고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의 누리집(티스토리 포함)이 네이버 유입이 갑자기 줄었다면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확인해 보세요. 소유 확인이 취소되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만나요!

관련글 - http://toopyo.tistory.com/entry/naverwebmastertool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