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에 해당하는 글 5

  1. [유비페이]제로페이 결제 가능한 공유플랫폼2022.01.22
    수성비전자방입니다. 원래 오늘은 스킨 수정 관련 글을 써야 하는데, 지금 제가 발가락 부상으로 인해 컴퓨터 앞에 앉을 수가 없어서 다른 주제로 글을 씁니다. 모바일 앱으로 글 쓰는 건 오랜만이군요. 오늘은 '유비페이'라는 앱을 소개하겠습니다. 이게 되게 신기한 앱인데 인터넷에 소개가 잘 없더라고요. 결제 가능한 서비스 [계좌만 가능] 제로페이, 포스트페이, 컬처랜드 간편결제, 이지스페이 등 [카드만 가능] 신세계백화점, 공영페이 등 [계좌, 카드 모두 가능(단 일부 계좌/카드는 안 될 수도..)] CU 등 결제할 때 매장/사이트에 '유비페이'라고 안 나와 있고 다른 이름(제로페이, 포스트페이 등)으로 나와 있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 특징입니다.(어느 곳은 '유비페이'라고 되어 있기도 함..) 달리 보면 이..
  2. [수성비전자방 2022 스킨 수정기록]2. 헤더, 댓글, 방명록, 이웃 및 구독2022.01.15
    수성비전자방입니다. '수성비전자방 2022 스킨 수정기록' 2번째 글입니다. 오늘은 엠원리액트 스킨에서 헤더 수정, 댓글과 방명록 부분 수정, 글 하단 이웃 및 구독 버튼을 적용해 보겠습니다. 목차 1. 엠원리액트 사이드바, 메뉴바 수정 2. 헤더, 댓글, 방명록, 이웃 및 구독(현재 글) 2.1. 헤더 및 PC 네비게이션(카테고리1) 수정 2.2. 댓글과 방명록 부분 수정 2.3. 글 하단 이웃 및 구독 버튼 오늘은 거의 다 index.html에서 진행할 것입니다. 이 글에서 설명하는 내용은 전부 다 index.html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1. 헤더 및 PC 네비게이션(카테고리1) 수정 제 블로그에서는 이미 삭제된 부분이라서 엠원리액트 블로그를 캡처했습니다. 위 사진에 표시한 부분을 지워 보겠..
  3. JDK(Java Development Kit) 설치2022.01.10
    수성비전자방입니다. Java 코드를 컴파일 하기 위해서는 JDK(Java Development Kit)를 설치해야 합니다. 오늘은 JDK 설치 방법을 알아보고, 컴파일까지 해보겠습니다. 목차 1. JDK 설치 2. 환경 변수 Path 설정 3. javac로 컴파일 1. JDK 설치 1.1. https://www.oracle.com/java/에 접속합니다. 1.2. Download Java를 클릭합니다. 1.3. 사용하시는 운영체제 및 버전을 선택하여 설치 파일을 내려받습니다. 이 글은 Windows를 기준으로 합니다.(사실 Linux Ubuntu 같은 경우에는 APT를 이용하여 내려받을 수 있어서 따로 설명이 필요 없습니다.ㅎㅎ) 설치하시는 JDK 버전을 꼭 기억해 주세요! 1.4. 내려받은 파일을 실행..
  4. Windows 환경 변수(Path, PATHETC, 그 외)2022.01.08
    수성비전자방입니다. Windows PC에 프로그래밍 도구를 설치하다 보면 '환경 변수', 'Path'등의 용어를 접하게 됩니다. 오늘은 이 용어들이 어떤 의미인지 알아보고 활용해 보겠습니다. 이 글은 제가 운영하는 기술 블로그인 수성컴전자방으로 옮겨졌습니다. 아래 링크로 접속하시면 글을 읽어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sooseongcom.com/post/Windows-environment-variable-path-pathext Windows 환경 변수(Path, PATHEXT, 그 외) 수성비전자방입니다. Windows PC에 프로그래밍 도구를 설치하다 보면 '환경 변수', 'Path'등의 용어를 접하게 됩니다. 오늘은 이 용어들이 어떤 의미인지 알아보고 활용해 보겠습니다. sooseongcom..
  5. [수성비전자방 2022 스킨 수정기록]1. 엠원리액트 사이드바, 메뉴바 수정2022.01.03
    수성비전자방입니다. 2021년 12월 28일 수성비전자방의 스킨이 기존 Flatinum 기반에서 엠원리액트 기반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저는 엠원리액트 스킨을 그대로 쓰지 않고 수정을 많이 했어요. 그래서 그 수정 기록을 글로 남겨 보려고 합니다. 엠원리액트 스킨이 자유롭게 수정은 가능하지만, 재배포는 불가능하므로 소스코드 전체를 올려드리지는 않겠습니다. 수정 방법만 이해하실 수 있도록 일부분만 캡처하여 올리겠습니다. 수정한 것이 너무 많다 보니 여러 편으로 나누어 기록합니다. 이 글에서는 엠원리액트를 내려받아 사이드바, 메뉴바를 수정하는 것까지 다루어 보겠습니다. 엠원리액트 내려받기 1. https://m1story.tistory.com/161 에 접속합니다.   2.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첨부파일..
  6. 찾으시는 글이 없나요? 수성컴전자방으로 글이 이동되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