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비전자방입니다. 갤럭시 스토어에는 Good Lock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 앱을 사용하면 갤럭시 스마트폰을 꾸미거나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MultiStar를 이용하여 멀티윈도우를 더 편하게 실행시킬 수 있도록 설정하고, NavStar를 이용하여 내비게이션 바(하단바)에 기능을 추가해 보겠습니다.

 

본문을 시작하기에 앞서 미리 알려드립니다. 이 글은 갤럭시 S20 FE를 기준으로 하며, 소프트웨어 버전은 아래와 같습니다.

One UI 버전: 2.5

안드로이드 버전: 10

(2020년 12월 28일 기준)

 

스크롤의 압박 예방을 위해 일부 스크린샷을 편집(잘라내기)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그래도 분량이 많습니다..)

 

Galaxy Store에서 Good Lock을 설치하세요.

Galaxy Store에서 Good Lock을 검색하여 설치합니다.

Google Play에 있는 Good Lock은 오늘 설명하는 어플과 관련이 없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설치 후 실행하면 이렇게 창이 뜹니다. 여러 가지가 있지만 이 글에서는 MultiStar와 NavStar만 다루어 보려고 합니다.

 

MultiStar

Good Lock에서 MultiStar를 누르면 갤럭시스토어로 연결됩니다. 그렇습니다. 각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각각 설치를 해 주어야 합니다. 설치를 해 주면 아래의 빨간 버튼이

 

이렇게 바뀝니다. 다시 Good Lock으로 돌아와 보면

 

MultiStar에 여기를 눌러 설치를 완료하세요.라고 나와 있습니다. 터치해 보겠습니다.

 

멀티윈도우, 팝업 화면 관련 설정들이 나옵니다.

 

멀티 윈도우 빠른 실행을 켜면 분할 화면과 팝업 화면 중 하나를 고를 수 있는데 저는 분할 화면을 선택했습니다. 왜냐하면 팝업 화면을 열 수 있는 방법은 더 있기 때문입니다.

이제 내비게이션 바의 최근 앱 버튼(川)을 길게 누르면

 

분할 화면으로 바뀝니다. 이게 뭔가 싶으시다구요? 앱을 하나 더 열면

 

이렇게 멀티태스킹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팝업 화면은 어떻게 열까요? 팝업 화면 바로 실행을 켜시면

 

우측 상단에서 중앙을 향해 드래그하여( or 왼쪽 상단에서 중앙을 향해 드래그하여)

 

팝업 화면으로 띄울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설정하면

분할 화면: 최근 앱 버튼(川) 길게 누르기

팝업 화면: 좌측 상단 또는 우측 상단에서 중앙으로 드래그

로 이원화할 수 있습니다.

 

NavStar

일단 시작하기에 앞서 '내비게이션 바'가 무엇인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말씀드리자면,

이게 내비게이션 바입니다. 저는 그동안 제맘대로 '하단바'라고 불렀는데 '내비게이션 바'라는 정식 명칭이 있었군요?

 

Good Lock 첫 화면에서 NavStar를 터치하면 갤럭시 스토어로 연결됩니다. 설치하고 나서 Good Lock으로 돌아오면

 

NavStar에 여기를 눌러 설치를 완료하세요.라고 나와 있습니다. 터치해 보겠습니다.

 

이렇게 뜨는데

 

NavStar를 켜시고, 그 밑에 있는 거 누르시면 위 스샷처럼 내비게이션 바의 아이콘을 예쁘게 바꾸실 수가 있습니다.(그런데 실용성은 잘 모르겠네요. 직관적이지 않은 듯?)

눌렀는데 별로라서 원래대로 돌리고 싶은데 목록에 없죠? 당황하지 마시고 새로 만들기를 눌러 주세요.

 

물결선은 편집상 잘라낸 부분입니다.

새로 만들기는 기본 설정부터 시작됩니다. 배경 색상을 정할 수 있네요. 저는 선택을 못하겠어서 패스~(?).

 

저는 버튼 배치에 신경썼습니다. 참고로 기본은 가운데 정렬입니다. 그런데 버튼 추가가 있죠?

 

여러 가지 버튼을 추가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이게 끝이 아니고

 

스크롤을 내리면 더 있습니다. 그런데 이 많은 것 중에 추가할 수 있는 건 최대 2개이니 신중하게 고르세요.

 

저는 화면 캡처를 추가했습니다.(맨날 볼륨↓+전원을 누르는 게 버거워서요...) 그리고 추가한 버튼을 길게 누르면 위치를 옮기실 수 있습니다.

추가한 버튼은 길게 눌러 위치를 옮길 수 있는데 원래 있는 川, □, <는 순서가 안 바뀌죠? 이건 Good Lock이 아니라 설정에서 바꾸는 겁니다. 저장하고 나올게요.

 

Good Lock을 닫고 설정에 들어갔습니다. 여기서 디스플레이로 들어가면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세요. 내비게이션 바가 있죠? 눌러 주세요.

 

버튼 순서를 川 □ <로 할지 < □ 川으로 할지 정할 수 있습니다.

홈 버튼을 한쪽 끝으로 보내고 싶으신 분들의 욕구는 충족시킬 수 없겠군요.

이제 다시 Navstar로 돌아갑시다.

 

아까 만들던 것 마저 만들어야겠죠? 목록에서 길게 누르시면 편집이 가능합니다.

 

아이콘 탭에서 아이콘을 바꾸실 수 있습니다. 저는 굳이 바꿔야 하나 싶어서 안 바꿨지만 디자인 실력이 좋으신 분들은 자신만의 아이콘을 제작하여 적용하실 수도 있겠네요.

 

그리고 저장하시면 완성!

이지만 쓰시다가 불편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계속해서 편집해서 마음에 드는 구성을 가꿔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고급 옵션에 좋은 게 있던데, 바로 고정/숨기기 버튼입니다. 이걸 켜시면 내비게이션 바 왼쪽에 점이 생기는데요, 그 점을 더블터치 따닥 해 주시면

 

내비게이션 바가 사라지면서 화면이 넓어진 효과를 주죠. 물론 Good Lock 말고도 설정에서 스와이프 제스처를 설정할 수도 있지만 그건 제스처를 익혀야 하는 부담감이 있는 반면, Good Lock Navstar에서 고정/숨기기 버튼 기능을 켠 상태에서 내비게이션 바를 숨겨버린다면

 

화면 아래에서 위로 쓸어올리면 언제든지 내비게이션 바를 보이게 할 수 있답니다.

저는 다른 때에는 내비게이션 바를 항상 보이게 하고, 웹서핑 할 때에만 내비게이션 바가 필요없어서 숨깁니다.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고정/숨기기 방법은 내비게이션 바의 점을 더블터치 따닥~ 해주시면 됩니다.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삼성 Good Lock에는 오늘 소개한 기능 외에도 다양한 것이 많습니다. 원하시는 기능이 있다면 설치해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연말입니다. 이 글이 2020년에 작성하는 마지막 글이 되었습니다. 수성비전자방에 방문해 주신 여러분, 한 해를 잘 마무리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21년에도 수성비전자방 열심히 운영하겠습니다. 다음에 만나요!

 

추신) Good Lock의 Family 앱 목록 투척!

댓글을 달아 주세요

수성비전자방입니다. 최근 수성비전자방의 스킨을 수정했습니다. 이번에 공감 버튼 쪽을 좀 건드려 보았는데요,

 

원래 이렇게 생긴 것을

 

이렇게 저만의 버튼을 넣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나만의 버튼을 추가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방법은 특수합니다. 원래 티스토리 공감, 구독 버튼이 치환자가 따로 제공되지 않고 본문 치환자로 퉁쳐지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공감 버튼과 구독 버튼 사이에 자신만의 버튼을 넣기가 까다롭습니다.

그래서 저는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할 건데요, HTML DOM을 사용하겠습니다. 그 전에 먼저 예제 파일을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연습하실 분들은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예제 파일.zip
0.00MB

 

첨부파일을 압축해제 해주세요. 그러면 파일이 두 개 있을 것입니다. 그 중 index.html 파일을 소스코드 편집기로 실행하세요.

(실제 티스토리 스킨 수정하실 때에는 블로그관리→스킨 편집→HTML 편집으로 들어가시거나 스킨을 내려받아 압축해제 하신 후 skin.html을 소스코드 편집기로 실행하시면 되는 것 아시죠?)

 

그러면 소스코드가 보일텐데 </body> 바로 위에

 

1
2
3
<script type="text/javascript>
 
</script>
cs

 

를 입력하여 <script type="text/javascript>와 </script> 사이에 자바스크립트를 작성하겠습니다.

 

HTML DOM

DOM은 Document Object Model의 약자입니다. HTML DOM를 사용하면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해 본문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 설명하는 것이 대부분 HTML DOM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createElement
1
2
3
4
5
var button = document.createElement("a");
button.textContent = "구글 웹 접속";
button.className = "mybutton";
button.href = "https://www.google.com";
button.target = "_blank";
cs

 

createElement를 이용하여 HTML 요소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하나하나 알아보겠습니다.

 

var button = document.createElement("a");

우선 변수를 만듭니다. 변수 이름은 마음대로 하셔도 됩니다. 저는 button으로 해 보겠습니다.

괄호 안에는 태그 이름을 넣습니다. div를 입력하시면 div 요소가 생성되고, 저처럼 a를 입력하시면 a 요소(하이퍼링크)가 생성됩니다.

 

button.textContent = "구글 웹 접속";

지금부터 제가 빨간색으로 쓰는 것은 전부 다 위에서 선언한 변수 이름으로 합니다.

큰따옴표 안에는 웹페이지에서 표시할 텍스트(본문)를 넣습니다.

 

button.className = "mybutton";

class 이름을 적습니다.

 

button.href = "https://www.google.com";

제가 a 요소를 만들었기에 가능한 부분입니다. 웹 주소를 입력합니다.

 

button.target="_blank";

역시 제가 a 요소를 만들었기에 가능한 부분입니다. 이것을 붙이면 하이퍼링크를 클릭했을 때 새탭으로 열리게 합니다.

 

이렇게 스크립트를 작성하면 결과적으로 아래와 같은 HTML을 작성한 것과 동일한 효과가 발생됩니다.(물론, 아직 변수 상태이기 때문에 화면에 출력되지는 않습니다.)

 

1
<a class="google" href="https://www.google.com" target="_blank">구글 웹 접속</a>
cs

 

이제 실제로 이것을 화면에 출력해 보겠습니다.

 

querySelector

화면에 출력하기 위해 querySelector를 출력하겠습니다. querySelector는 아래와 같이 사용합니다.

 

document.querySelector("tag또는ID또는class");

 

괄호 안에 CSS에서처럼

tag를 입력할 때는 그냥 입력하시면 되고(ex. document.querySelector("p"); ),

ID를 입력하실 때는 앞에 #을 붙이시고(ex. document.querySelector("#identification"); ),

class를 입력하실 때는 앞에 .을 붙이시면 됩니다(ex. document.querySelector(".classroom"); ).

 

실제 티스토리 공감 버튼도 그렇고, 제가 첨부해 드린 예제 파일도 그렇고 공감 버튼은 <div class="container_postbtn #post_button_group">와 </div> 사이에 들어 있습니다.(여기서 말하는 '실제 티스토리'는 2020년 12월 8일 기준으로 개발자 도구를 이용하여 확인했습니다.)

class 이름 사이에 공백이 들어 있는데 이는 container_postbtn라는 이름과 #post_button_group라는 이름을 둘 다 가진 것이라고 합니다.(사실 이 부분은 자세히 알아보지 못했습니다. 죄송합니다.)

저는 container_postbtn에 주목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소스코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document.querySelector(".container_postbtn").append(button);

 

이렇게 하면 자바스크립트로 작성한('코딩한'인가?) 내용이 웹페이지에서 출력됩니다.

 

방금 만든 하이퍼링크가 공감 버튼과 구독 버튼 사이에 쏙 들어갔습니다. 왜 그런 걸까요? (로딩 속도 차이인가?)

아! 그리고 아직 버튼 모양이 아니라서 실망하신 분들이 있을 수 있는데 그건 마지막으로 설명해 드릴 CSS를 사용하여 버튼 모양으로 만들면 됩니다.

 

버튼을 2개 이상 만들고 싶을 때

자신만의 버튼을 2개 이상 만드셔도 됩니다. 우선 소스코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var button = document.createElement("a");
button.textContent = "구글 웹 접속";
button.className = "mybutton";
button.href = "https://www.google.com";
button.target = "_blank";
 
var green = document.createElement("a");
green.textContent = "네이버 접속";
green.className = "mybutton";
green.href = "https://www.naver.com";
green.target = "_blank";
 
document.querySelector(".container_postbtn").append(button);
document.querySelector(".container_postbtn").append(green);
cs

 

변수를 각각 만드시고, document.querySelector도 각각 입력하시면 됩니다.(물론 변수 이름은 바꿔서.)

className은 굳이 다르게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CSS

버튼에 스타일을 지정하기 위해서는 CSS가 필요합니다. 원래 티스토리 스킨 수정할 때 블로그관리→스킨 편집→HTML 편집 으로 들어가 보면 CSS를 편집할 수 있는 탭이 따로 있습니다. 스킨을 내려받아서 수정하시는 경우 또는 제가 첨부해 드린 예제 파일을 사용하시는 경우 style.css 파일이 있을 겁니다. 거기서 수정하시면 됩니다.

 

1
2
3
4
5
6
7
8
.container_postbtn .mybutton {
    float: left;
    padding: 0 9px;
    border-radius: 30px; 
    border: 1px solid #959595;
    border-color: rgba(185,185,185,0.5); 
}
 
cs

 

이 소스 코드를 CSS 파일 소스코드에서 어디에 작성하시든 상관은 없습니다.(맨 아래 작성하셔도 됩니다.) 이번에도 하나하나 알아보겠습니다.

 

.container_postbtn .mybutton

'container_postbtn'이라는 class 안에 있는 'mybutton'이라는 class에 적용한다는 뜻입니다.

 

중괄호 안에 있는 것은 티스토리 공감 버튼의 스타일을 그대로 가져온 것입니다.(개발자 도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중 몇 가지만 알아보자면

 

border-radius: 30px;

이건 버튼을 둥글게 만듭니다.

 

border-color: rgba(185,185,185,0.5);

이건 버튼 테두리 색상입니다.

 

완성

위 사진은 예제 파일을 이용하여 만들었을 때의 결과입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완성 파일도 첨부해 드리겠습니다.

 

완성 파일.zip
0.00MB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렇게 티스토리 공감 버튼 뒤에 나만의 버튼 추가하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글에 오류가 있거나 질문이 있으시다면 댓글 달아주세요.

다음에 만나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수성비전자방입니다.

 

삼성 최신 스마트폰(ex. 갤럭시 S20 FE)의 전원을 끄려고 무의식적으로 전원 단추를 길게 누르시면

 

빅스비가 켜지는 어이없는 상황을 보게 되실 겁니다.

그렇다면 전원은 어떻게 꺼야 할까요? 오늘은 스마트폰 전원 끄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상단바를 내려서 전원을 끄는 방법

1. 상단바를 내립니다.

2. 오른쪽 위 전원 아이콘을 클릭합니다.(윗사진에서 파란색으로 동그라미 친 것.)

 

3. 익숙한 화면이 나오죠? 전원을 끄시면 됩니다.

여기서 측면 버튼 설정을 눌러 볼까요?

 

측면 버튼 설정을 바꾸기

측면 버튼 설정에서 전원 단추(측면 버튼)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두 번 누르기도 설정할 수 있었군요?

 

음량 감소 + 전원 단추 길게 누르기

상단바를 내리지 않고도, 측면 버튼 설정을 바꾸지 않고도 전원을 끄는 방법이 있습니다.

음량↓ 키와 전원 단추(측면 버튼)를 동시에 길게 누르면 됩니다.

(길게 누르셔야 전원을 끄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짧게 누르시면 화면이 캡처됩니다.)

 

그 외

빅스비에게 전원을 꺼달라고 말해도 된다네요.(해보지는 않았습니다.)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필자가 최근에 스마트폰을 갤럭시 S20 FE로 변경함에 따라 당분간 관련 글을 종종 올리게 되었습니다. 하단에 있는 네이버 이웃 추가 또는 구독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새 글이 올라왔을 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다음에 만나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수성비전자방입니다. 얼마 전 휴대 전화를 갤럭시 S20 FE로 바꾸었습니다.

 

갤럭시 S20 FE 사양 보러 가기(www.samsung.com/sec/smartphones/galaxy-s20-fe-5g-g781/SM-G781NZBAKOO/#compGoodsSpec)

 

오늘은 개봉기를 적어 보겠습니다. 사진이 너무 많아 일부 과정은 삭제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상자가 예쁩니다.

 

이 스티커를 커터칼로 잘라 주어야겠죠?

 

뚜껑을 버리시면 안 됩니다.

 

투명 케이스가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그 얇은 상자(?) 뒤에는 유심 핀이 꽂혀 있습니다.

이거 모르고 통신사 대리점 가서 유심 핀 달라고 하지 마세요.

 

화면 보호 필름이 붙어 있는 채로 왔군요. 좋습니다!

 

뒷면에는 비닐이 붙어 있으니 벗겨 내시면 됩니다.

 

이런 식으로...

 

이 상자 속에는 무엇이 들어 있을까요?

 

충전 어댑터와 이어폰이 있습니다.

충전 어댑터의 정격출력은 9V 1.67A or 5V 2A입니다.

 

USB C to A 케이블입니다. 갤럭시 S20 FE는 USB type-C를 탑재하고 있죠.

 

갤럭시 S20 FE는 3.5mm 이어폰 단자가 없습니다. 대신 USB type-C로 꽂는 이어폰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이폰이 이어폰 단자 없앴을 때 욕을 많이 먹었는데...)

그리고 이 이어폰은 라디오 안테나 역할도 겸하고 있으므로 버리시면 안 됩니다.

 

유심칩을 구매하기 전이라서 아직 안 꽂았지만 전원을 켜 보았습니다. 이것저것 동의하고, 와이파이 연결, 서비스 공급자 설정, 앱 및 데이터 복사(삼성 스마트스위치), 구글 로그인, 암호 설정(지문 등록 가능), 삼성 로그인 등을 합니다.

참고로 저는 삼성 스마트스위치를 안 쓰는 스타일이라서 앱 및 데이터 복사는 건너뛰었습니다.

 

아! 그리고 제 폰은 자급제폰이라서 부팅하거나 전원을 끌 때 통신사 로고 대신 삼성 로고가 뜹니다.

 

이제 유심칩을 꽂아 봅시다.

휴대 전화 상단에 유심 트레이가 있습니다. 저 구멍에 유심핀을 넣습니다.

 

꾹 누르면 유심 트레이가 나옵니다. 한 쪽에는 나노 유심칩을 꽂고,

 

다른 한 쪽에는 Micro SD 카드를 꽂습니다. 그 다음 다시 휴대전화에 유심 트레이를 넣어 주시면 됩니다.

 

그렇게 이틀 간 갤럭시 S20 FE를 써본 소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마음에 듭니다! 내장 메모리 용량도 128GB로 넉넉하고, 외장 메모리도 장착이 가능해서 앱을 마음껏 깔고 있습니다. 제가 원하는 스펙을 잘 보고 고른 덕에 만족감을 느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아직 이틀밖에 안 써 보았고, 안 써본 기능들이 많기에 종종 갤럭시 S20 FE 관련 글을 올리게 될 것 같습니다.

새 글이 올라왔을 때 알림을 받으시려면 아래의 네이버 이웃 추가 또는 티스토리 구독을 눌러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제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만나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수성비전자방입니다. 연말이네요. 거리두기 친구들을 만나지 못해 속상하십니까?

그렇다면 화상통화를 하는 것은 어떠십니까?

이 글에서는 Google Meet를 알아보겠습니다. Google Meet를 이용하시면 웹브라우저에서 화상통화를 하실 수 있습니다.(저는 Microsoft Edge를 사용했습니다.)

구글 고기

 

*일부 사진은 모자이크 처리가 되어 있으니 감안하고 보시기 바랍니다.

 

  1. https://meet.google.com 으로 접속합니다.

  2. 초록색 네모 버튼 새 회의를 클릭합니다.

 

3. 원하는 것 선택

 

4. 웹브라우저에서 카메라, 마이크를 사용하는 것을 동의하시고, 본인 상태를 확인하신 후 지금 참여하기를 클릭합니다.

 

5. 이런 창이 뜹니다. 저 주소를 공유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주최자가 할 일이구요, 참가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제 상대방은 https://meet.google.com 첫 화면에서 코드 또는 링크 입력에 회의 URL의 뒷부분을 - 없이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주최자와 마찬가지로 카메라, 마이크 사용을 동의하시면 되는데 그 다음 참여 요청을 해야 합니다.

 

6. 주최자가 수락해 줍니다.

 

7. 그러면 상대방이 보이죠?(저는 혼자서 컴퓨터 두 대를 켜고 왔다갔다 했으므로 사람이 없습니다.ㅋㅋ)

 

이제 여러 가지 기능을 살펴보겠습니다.

 

오른쪽 위에서 타일로 보기를 누를 경우

 

이렇게 모든 참가자의 화면을 볼 수 있으며, 참가자를 음소거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타일로 보기는 참가자도 개인적으로 조작 가능합니다.)

 

오른쪽 아래 점 세 개를 눌러 보면 여러 가지가 있네요.

 

[화이트보드]

새 화이트보드 시작을 눌러 볼까요?

 

참가자에게 수정을 허용할지 보게만 할지를 결정하세요.

 

이렇게 화이트보드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다만, 수신자에게 바로 화면이 뜨는 것은 아니고,

 

채팅창에서 하이퍼링크를 클릭해야 합니다.

 

여러 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화이트보드를 삭제하려면 오른쪽 위 점 세 개 누르시고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발표(=화면 공유)]

화면 공유를 하시려면 발표 시작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화이트보드와 달리 공유 즉시 수신자의 화면에 나타납니다.

 

<내 전체화면>

디스플레이 설정을 확장으로 바꿔 보았습니다. 그러면 저렇게 두 모니터 중 하나만 선택해서 화면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나는 왜 이 모니터만 캡쳐한 걸까?

그러면 주최자 화면에는 위의 이미지처럼 나타나고,

 

수신자의 화면에는 이렇게 나옵니다.

 

화면 공유를 수신하는 경우에도 타일로 보기가 가능합니다.

 

<창>

창만 따로 선택해서 공유하실 수도 있습니다.

메모장을 열어서 공유해 보았습니다.

 

수신자 화면입니다. 참고로 화면 공유하는 사람이 창을 움직여도 그 창이 계속해서 공유됩니다.

흔들림 없는 편안함

 

<탭>

도대체 무슨 탭을 공유한다는 건가 싶으시겠지만 여기서 말하는 웹브라우저 탭입니다.

웹브라우저를 공유하는 것입니다.

급하게 새 탭을 열었습니다. 새 탭을 공유해 보겠습니다.

 

수신자의 화면입니다. 엣지의 새 탭이 그대로 공유되고 있군요.

 

[레이아웃 변경]

 

[배경 변경]

지금부터 보여드리는 사진은 배경 변경의 효과를 보여드리기 위해 모자이크 처리를 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제 방에는 크로마키 설비가 없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끔 제 머리카락과 손이 사라집니다.(빛을 받으면 사라지는 것 같음.)

 

이건 배경을 흐리게 한 것입니다. 배경을 다른 것으로 바꾸는 것보다 나은 것 같습니다.

 

[설정]

설정입니다.

 

[참고 - 모바일]

모바일(안드로이드, iOS)은 앱이 따로 있는 것 같더군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준비한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제 글에 오류가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에 만나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수성비전자방입니다. 오늘 올릴 것은 '절정'이라는 파워포인트 템플릿 겸 자작운영체제입니다.

 

<버전>2

<호환 버전>Microsoft Office Powerpoint

<설치 방법>

우선 아래의 첨부파일을 내려받으시기 바랍니다.

install.pptx
4.18MB
절정 2.0.0.zip
3.97MB

내려받으신 후 install.pptx를 실행해 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창이 뜰 텐데 F5 키를 눌러 슬라이드 쇼를 실행해 주세요.

 

Windows 설치 화면을 연상하실 수 있도록 구성해 보았습니다. 절정2가 파워포인트 템플릿 겸 자작운영체제라고 하는 것은 설치 과정은 운영체제 같고, 설치 후 실행해 보면 템플릿일 뿐이어서 그렇습니다.^^

'지금 설치'를 클릭해 주세요.

 

5초 정도 기다리시면 넘어갑니다.

 

업그레이드는 절정 Paper 16:9로 만든 PPT나 앱, 게임 등을 절정2로 업그레이드 하는 기능입니다. 그렇지만 수성비전자방에 절정을 올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므로 모두 '새로 설치'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절정2는 VBA 없이 만들어졌기 때문에 사실 자동으로 설치되는 기능은 없습니다. 화면에서 ESC를 눌러라, 압축 해제를 해라, Shift+F5를 눌러라 등 지시가 많을 겁니다. 이런 지시를 따라 주시다 보면 절정2가 설치 완료됩니다. 설치 완료 후부터는

 

4:3 화면비에서는 절정 2.0(빔).pptx를,

16:9 화면비에서는 절정 2.0(와이드스크린).pptx

실행하시면 됩니다.

(절절 2.0(와이드스크린).pptx를 실행하시는 분이 많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install.pptx를 제외한 모든 PPT 파일들은 대화형 자동 진행이 아니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화형 자동 진행이 필요하신 경우 함께 설치된 절정2 사용설명서.ppsx를 참고하여 직접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설명>

절정은 MS 파워포인트로 만든 템플릿 겸 자작 운영체제입니다. 자작 운영체제라고는 하지만 실행해 보시면 아무 앱도 없습니다.(있는 기능은 Microsoft Edge뿐인데 그건 Windows의 앱을 실행시키는 것이므로...) 어쩌면 이번에 수성비전자방에 올리는 절정2는 자작운영체제의 탈을 쓴 PPT 템플릿이라고 보시는 것이 나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절정 2.0.0에는 기본적으로 3가지 테마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사용설명서를 참고하여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사용설명서를 참고하시어 앱/게임으로 2차 창작을 하셔도 좋고, 발표 자료를 만드셔도 좋습니다.

이때, 절정 메뉴에 있는 저작권 안내 창을 지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예외적으로 오프라인, EBS온라인클래스, 리로스쿨에서 PPT 발표용으로 사용하는 경우에 한해서 저작권 안내 창 삭제를 허용하겠습니다.)

사용설명서에 저작권 안내가 있습니다. 2차 창작 시 반드시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안내에 명시되어 있는 규칙만 지키신다면 절정2를 자유롭게 수정하여 사용, 배포하실 수 있습니다.

 

절정2 업데이트가 있을 경우 이 글에서 안내하겠습니다.

사용설명서에 이 글로 연결되는 버튼이 있으니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질문이 있으시거나 오류 발생 시 댓글을 달아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다음에 만나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