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꾸미기]1. 레이아웃 맞춤설정, 섹션 추가

수성컴|정보/기타|2016. 6. 5. 12:03

안녕하십니까? 수성비입니다. 오늘은 유튜브에서 레이아웃 맞춤설정과 섹션 추가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전에 레이아웃 맞춤설정이 무엇인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아래 사진을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생각한 레이아웃 맞춤설정을 한 것과 안 한 것의 차이는 2가지 정도 있는 것 같은데요.

①레이아웃 맞춤설정을 하면 홈, 동영상, 재생목록, 채널, 정보 탭이 생깁니다.

②레이아웃 맞춤설정을 하면 섹션 추가가 가능합니다.

유명 유튜버 보면 레이아웃 맞춤설정이 되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 저는 처음에 이걸 채널 아트 추가에서 하는 줄 알았는데 채널 아트 아닙니다!! 레이아웃 맞춤설정에서 하는 겁니다. 그럼 지금부터 하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1~4를 간단하게 줄이면 유튜브에서 여러분의 채널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1. 유튜브 접속은 필수입니다.

 

2. 유튜브에서 오른쪽 위 프로필 사진을 클릭합니다.

3. 제작자 스튜디오로 들어갑니다.

4. 채널 보기로 들어갑니다.

5. 구독 단추 보이시나요? 그 옆에 톱니바퀴 모양(설정)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잘 안 보이시는 분들을 위해 아래 더 큰 사진으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6. 채널 레이아웃 맞춤설정을 켜고 저장합니다.

7. 달라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재방문 구독자용 화면과 신규 방문자용 화면도 나뉘어 있네요.)

여기부터 섹션 추가 강좌입니다.

1. 아래로 내려가시면 섹션 추가가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2. 콘텐츠, 레이아웃 설정이 가능합니다.

 

콘텐츠 목록입니다. 몇 가지 알려드리면 재생목록 중 생성된 재생목록과 단일 재생목록이 있는데 생성된 재생목록은 모든 재생목록이 나오고, 단일 재생목록은 한 가지 재생목록을 선택해서 섹션을 만들 수 있는 것 같습니다.(사실 전 아직 단일 재생목록밖에 안 만들어 봤습니다.^^) 


3. 설정 후 완료합니다. 단일 재생목록은 재생목록 찾기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미리보기도 가능하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4. 섹션 순서는 섹션 오른쪽 위로 커서를 가져가면 나오는 ∧, ∨를 이용하여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섹션은 여러 개 만드실 수도 있습니다.

 

신규 방문자용을 위한 소개 영상도 올릴 수 있네요.

 

이렇게 오늘 글 마무리합니다. 저의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만나요!

 

추신)저처럼 레이아웃 맞춤설정을 다르게 검색하시는 분들을 위해 약간 관련 없는 태그도 좀 달겠습니다. 양해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