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계부 3.0]학생의 용돈기입장으로 쓰기 좋은 엑셀(시트) 파일

수성컴|수성비의 작품/엑셀 및 시트|2016. 5. 15. 21:21

안녕하십니까? 수성비입니다. 오늘은 얼마 전 제가 만든 파일을 올리겠습니다.(요즘 제가 엑셀 파일을 좀 올리고 있는 것 같네요.)

<이름>가계부 3.0 (1.0~2.x 버전은 공개되지 않고 3.0부터 공개합니다.>

<버전>3.0

<호환 버전>파일을 내려받으셔서 보시면 MS 오피스 2010 이상이라고 되어 있으나 폴라리스 오피스에서도 사용 가능하며, MS 오피스 2007에서도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설치 방법>

가계부 3.0.xlsx

위 파일을 내려받으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설명>

MS 오피스를 쓰셔도 되지만 모바일에서는 역시 폴라리스 오피스가 좋은 것 같습니다. 아래 주소를 눌르시면 설치 페이지로 연결됩니다(안드로이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infraware.office.link

다른 오피스 앱을 쓰셔도 상관은 없습니다.(단, xlsx 파일 편집이 가능해야 합니다.) 이 글은 폴라리스 오피스 기준으로 진행됩니다.

첨부파일을 내려받으신 후 실행하시면 위와 같이 뜨는데 왼쪽 위 메뉴를 누릅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누릅니다.

저장하시고 싶은 곳에 저장하는데 저는 폴라리스 오피스에서는 외부 저장소나 디바이스보다는 My Polaris Drive(폴라리스 오피스 클라우드라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에 저장하는 것이 더 안정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가계부 윗부분에서 '분기' 칸을 누른 후 삭제하시면

월 글자가 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폴라리스 오피스에서는 월/일 로 입력하시면

위와 같이 yyyy-mm-dd 형식으로 나옵니다. (MS 오피스에서 해 보니 MS 오피스는 mm"월" dd"일" 형식으로 나오는 것 같네요.)

엑셀이기 때문에 수식 입력이 가능합니다!(엑셀 좀 하시는 분들께 추천!)

사칙연산은 물론 함수도 입력 가능합니다. 물론 안 쓰셔도 됩니다.

위와 같이 수입, 지출, 입금, 출금 등을 입력하시면 알아서 잔액이 계산됩니다. 입출금통장 칸도 있는데 체크카드 사용자를 위해 수입, 지출 칸도 따로 만들어 놓았습니다. 입출금통장 칸에서 출금을 입력하면 통장 잔액은 줄고, 현금 잔액은 늘어나는 센스도 더했습니다(물론 입금은 반대).

위 사진에서 파란 동그라미 쳐진 부분을 누르시면 위와 같이 창이 뜨는데 거기서 '사고 싶은 것&사용설명서' 시트로 가 보겠습니다.

이 시트 아래에는 간단 사용 설명서가 있습니다. 윗부분에는 사고 싶은 것 목록을 적을 수 있게 표를 만들어 놓았습니다.

'월' 글자 오른쪽 셀에 숫자를 입력하면 알아서 뒤에 "월" 글자가 붙게 됩니다.

 

필요하신 분들 많이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의 글을 읽어주신 분들, 저의 작품을 사용해 주신 분들 모두 감사드립니다. 다음에 만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