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한자 키보드]스마트폰에서도 한자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수성컴|정보/안드로이드(앱)|2016. 1. 1. 17:40
안녕하십니까? 수성비입니다. 2016년이 되었네요! 오늘을 한자 키보드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본 글은 티스토리 모바일 앱으로 작성되었으며 티스토리 앱 특성상 글이 이상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설치해야 합니다. 한자 키보드는 다양합니다. Play 스토어에 좋은 앱들이 많습니다. 그 중 제가 쓰는 것은 아래 주소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fancyydk.android.sinokoreankeyboard

앱스에는 Sino Korean Keyboard라고 나오는데 그거 들어가면 적용할 수 있게 단계별로 나와 있네요. Sino Korean Keyboard를 사용하신다면 그 앱에 나온 설명을 따라하시면 됩니다.

[1. 키보드 활성화]
설정→언어 및 키보드→키보드 및 입력 방법에서 Sino Korean Keyboard에 체크합니다.

[2. 키보드 변경]
입력 방법을 Sino Korean Keyboard로 설정합니다. 이건 글 마지막 부분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위처럼 바뀌는데 제가 쓰던 베가 키보드랑 완전 달라서 저걸 주로 쓰지는 못 하겠네요...
일단 한자 변환은 컴퓨터와 비슷합니다. 한글로 한 글자 입력한 뒤 漢을 누르면

이런 창이 뜹니다. 제가 쓰는 베가 R3에서도 한자 입력이 안 되는 오류가 가끔씩 일어납니다. 그 때는 위와 같이 漢을 길게 누르시면 됩니다. 이 창은 취소 누르시고

입력하실 한자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인 한자는 쓰실 수 있습니다.

이건 Sino Korean Keyboard 설정입니다.

(위 사진에 한자는 잘못 쓴 겁니다. 원래는 漢字입니다.)
거의 모든 앱에서 쓰실 수 있습니다. 단, 모두의 마블은 안 되네요.

왼쪽 아래 단추를 길게 누르면 다른 키보드로 바꾸실 수 있습니다. '다른 키보드 선택'을 누르시면

이 창이 뜹니다.

[베가 R3에서 입력 방법 설정 방법]

쿼티키보드 기준입니다. 왼쪽 아래 별을 길게 누르면 위와 같이 창이 하나 뜹니다. 키보드 모양에 새로 고침 같은 화살표를 누릅니다.

그러면 키보드를 바꾸실 수 있습니다.

긴 글인데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16년에도 열심히 노력하는 수성비가 되겠습니다.

다음에 만나요. ↓공감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