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부팅 후 엣지 실행 시 페이지 복원 안 뜨게 하기(시작 부스트 끄기)

수성컴|정보/Windows|2021. 4. 17. 17:03

수성비전자방입니다.

 

언젠가부터 이렇게 Microsoft Edge에 여러 탭을 띄워 놓고 작업하다가 창을 닫은 후, 재부팅하고 다시 엣지를 실행하면

 

오른쪽 위에

'페이지 복원

일부 페이지가 열려 있을 때 Microsoft Edge가 닫혔습니다.'

가 뜨게 되었습니다. 비정상적으로 닫은 것도 아니고 정상적으로 닫은 건데 저 알림창이 뜨니 짜증납니다. 이제 엣지를 정상적으로 닫았을 때에는 페이지 복원 창이 안 뜨게 해 봅시다.

 

<안내> 100% 확실한 방법은 아닙니다. 제가 직접 알아낸 방법이며, 컴퓨터( 사용 패턴)에 따라 해결이 안 될 수도 있습니다.

 

1. Microsoft Edge를 실행합니다.

2. 오른쪽 위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4. 시스템으로 들어갑니다.

5. 시작 부스트를 끄시면 '페이지 복원' 창이 안 뜰 것입니다.

5-1. 시작 부스트를 꺼도 문제 해결이 안 된다면 바로 그 밑에 있는 Microsoft Edge가 닫혀 있을 때 백그라운드 앱을 계속 실행도 꺼 보시기 바랍니다.(단, 이 기능을 안 쓴다는 전제 하에...)

 

이제 여러 가지 탭을 열고 쓰다가 창을 닫고, 재부팅한 뒤 엣지를 실행해도

 

페이지 복원 창이 안 뜨게 됩니다.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만나요!

 

2022. 07. 28. 수정)

해결이 안 되시는 분들이 있어 몇 가지 내용을 더 적습니다.

1) 이 본문에서 소개하는 방법을 적용하더라도 MS 엣지가 비정상적으로 종료된 경우 페이지 복원 창이 뜨는 것이 맞습니다.

2) 위에 파란색 글씨로 안내한 대로 이 방법은 100% 확실한 방법은 아닙니다. 그렇지만 제가 이 글을 처음 올린 2021. 04. 17.에는 이 방법이 거의 유일한 방법이었으며, 현재도 어떤 분들은 이 방법을 해결책으로 안내합니다. 그리고 따라서 이 글은 역사적 의미가 있으며, 이 글을 삭제/비공개 하지 않고 계속 유지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3)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할 경우 '시작 부스트' 밑에 있는 'Microsoft Edge가 닫혀 있을 때 백그라운드 앱을 계속 실행'도 꺼 보시기 바랍니다.(본인이 해당 기능이 필요 없다는 전제 하에.)

4) 이 글을 수정하는 2022. 07. 28.에는 이미 다른 분께서 다른 방법을 찾으신 상태입니다. 후술하는 대로 저는 더 이상 이 해결책을 테스트 해볼 수가 없으므로 링크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할 경우 아래 링크에서 소개하는 방법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엣지브라우저 실행시마다 페이지 복원창 뜨는데요

안뜨게 방법이 없을까요?구글검색해서 똑같이 했는데 또뜨네요오른쪽 상단에 페이지 복원창 안뜨게 방법좀알려주세요…

quasarzone.com

 

 

Microsoft Edge에서 페이지 복원 프롬프트를 비활성화하는 방법

Microsoft Edge에서 페이지 복원 메시지를 제거하려면 브라우저를 닫거나 Esc 키를 누르십시오.

cloudo3.com

5) 현재 제 PC에서는 MS 엣지를 정상적으로 닫은 후 재부팅 했을 때 페이지 복원 창이 뜨는 문제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따라서 더 이상의 내용 추가가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