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비행기 탑승 모드(갤럭시 J7 2016)

수성컴|정보/안드로이드(일반)|2017. 12. 2. 21:33
안녕하십니까? 수성비입니다. 제가 최근에 비행기를 타서 비행기 탑승 모드에 대한 글을 올려 보겠습니다.
비행기 탑승 모드를 사용하지 않으면 비행기 기장과 관제탑 사이 통신에 방해가 된다고 하네요. 제가 탄 아시아나 비행기에서는 비행 모드를 켜라는 안내 방송이 나왔습니다.

먼저 설정에서 연결로 들어갑니다.

비행기 탑승 모드를 켭니다.

설정 완료. 이제 비행기에서 내리신 후에 비행기 탑승 모드를 끄시면 됩니다.

그런데 더 쉬운 방법! 그냥 상단 바 내리고 켜시면 됩니다..

한 가지 더 설명해 드릴까요? 로밍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는 청소년이라 그런지 자동 로밍은 안 되더라구요. 개통이 필요하다고 뜹니다. 그래도 시간은 현지 시간으로 뜨더군요.(참고: KT 통신사 이용 중)
지인(성인)들은 자동 로밍이 되었습니다. 따로 요금제 가입 안 해도 문자 수신은 무료인 듯 하네요.

혹시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에 만나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을 눌러 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