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생활]DIY 수첩 만들기(1~7교시 버전)

수성컴|수성비의 작품/기타|2017. 3. 4. 17:36

안녕하십니까? 수성비입니다. 요즘 '수성비의 작품'을 많이 올리네요. 오늘은 학교생활과 관련된 상품(?)입니다. 바로 DIY 수첩 만들기!! 특히 중학생 분들 유용하게 쓰실 수 있습니다. 중학교부터는 알림장 안 쓰죠? 과목별로 숙제 관리하기 편합니다.^^

 

 

<버전>1.0(처음으로 공개하니까 1.0으로 합시다.)

<호환 버전>한컴오피스 한글(폴라리스 오피스는 안 됨.)

<설치 방법>아래 첨부파일들을 내려받아서 실행하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

1~7교시 시간표 수첩.hwp

1~7교시 알림장 수첩.hwp

 

<설명>

'1~7교시 시간표 수첩'은 표지이고, '1~7교시 알림장 수첩'은 속지(?)입니다.

 

1. 먼저 첨부파일을 내려받아 한컴오피스 한글 실행합니다.(위 사진:1~7교시 시간표+수첩)

편집은 폴라리스 오피스로 할 수 있지만 출력은 한컴오피스 한글로 해야 양면인쇄가 가능합니다.

2. 시간표를 편집합니다.(참고로 1~9 숫자 옆에는 시간을 쓰면 됨.)

3. 파일→인쇄하기 로 들어갑니다.

4. 설정을 들어갑니다.

5. '수동으로 양면 인쇄' 아래 풀다운 메뉴(우리말로 '펼침 메뉴'라고 하나요?)를 눌러 '긴 쪽으로 넘김'을 선택한 후 확인합니다.

6. '1매'만 인쇄합니다.(파일에 메모가 잘못 나왔음.)

'1~7교시 알림장 수첩'을 실행한 화면입니다. 출력하면 별도의 편집 없이 바로 양면인쇄 하시면 됩니다. 출력 방법은 '1~7교시 시간표 수첩'과 같습니다.

 

여기서 주의하실 것!

'1~7교시 알림장 수첩'을 출력할 때 인쇄 매수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여기서 수학 계산이 시작됩니다. 한 쪽에 5일 나오고, 인쇄 매수 1매 당 두 쪽 나옵니다.(10일) 그런데 사실 이렇게 계산하면 어렵구요.ㅋㅋ 파일을 실행하시면 메모에 표 개수/2를 하라고 나와 있을 겁니다. 표 개수는 주 개수(1주, 2주... 할 때 그 주)와 같으니 예를 들어 10주 사용할 분량을 출력하시려면 10/2=5. 그래서 5매 출력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출력하신 표지와 속지를 잘 합쳐서 스테이플러로 고정하거나 쫄대 파일에 넣으시면 됩니다.

다음에 만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