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맵 업데이트]추가된 기능은 마음에 든다!

수성컴|정보/안드로이드(앱)|2016. 9. 28. 15:03
안녕하십니까? 수성비입니다. 드디어 저의 중간고사가 끝났습니다. 시험 공부 하는 동안 다음 지도가 카카오맵으로 업데이트 됐더라구요. 사실 카카오맵 1.0은 9월 19일(28일 현재 기준 9일 전)이죠. 시험 공부하느라 업데이트를 못 했는데 업데이트 해 보니까

포켓몬Go가 떠오르는 건 나 뿐인가..? 분명 아이콘 디자인이 완전 다른데 포켓몬Go가 떠오릅니다.

실행해 봐도 포켓몬Go의 느낌이...
(사실 저는 포켓몬Go를 해 본 적이 없습니다. 포켓몬Go 해 보신 분들은 카카오맵 보셨을 때 포켓몬Go 느낌이 안 나실 것 같습니다.^^)

'이 기능 왠지 빨리 써 보고 싶다.'라는 생각이 드네요. 그 마음은 일단 누르고 다음 소개

음.. 이건 별로 안 끌리는데요. 저는 그렇게 놀러다니지 않아서ㅋㅋ

이건 좋은 기능일 것 같아요.(그런데 아직 안 써 봤습니다.ㅋㅋ)

일단 글 써야 되니까 취소를 누르고 왼쪽 위 메뉴를 눌렀습니다.

이런 메뉴들이 있네요.

[로그인]

'카카오'맵인 만큼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이러한 동의들을 해 주니 로그인되었습니다.

[공지사항]

공지사항을 보니 카카오가 카카오맵에 힘 쓰고 있는 것이 보입니다. 카카오맵이 카카오네비, 카카오지하철, 카카오버스보다는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것 같아요.

[지하철 노선도]

처음 전철 노선도를 보니 정보 업데이트를 하네요.

새로워진 전철 노선도도 귀엽고 보기 좋아 마음에 듭니다.

[(재일 중요한)지도]

처음 보면 이런 상태인데 여기서 화면에 두 손가락을 두고 돌리면 회전이 되고, 위로 올리면

이렇게 건물들이 3D로 보입니다.

다리 같은 것을 보니 진짜 신기합니다.
화면 오른쪽 아래 파란 현위치 찾기 단추 위에 있는 두 개의 사각형 단추(아.. 설명하기 힘들다.)를 누르시면

이런 메뉴가 나옵니다. 저는 3D스카이뷰를 해 보았습니다.

놀랍습니다!! 저 보통 스카이뷰로 보면 알아보기 힘들어서 일반 지도 쓰는데 3D로 보니까 2D보다는 눈에 잘 들어오네요. 일반 지도와 마찬가지로 두 손가락을 화면에 대고 올리시면 각도(?)가 조절됩니다.

카카오맵 평가는 써 봐야 하겠지만 추가된 기능은 마음에 듭니다.(특히 3D 기능은 쓸 일이 있을지는 몰라도 신기한 것은 확실합니다.)

이런 업데이트를 해 준 카카오에서 박수를 쳐 드리고 오늘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 만나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PC에서는 빨간 하트 공감을, 모바일 웹에서는 주황색 작은 하트(공감)를 눌러 주세요.^_-(나름 윙크라고 만든 이모티콘임.)

추신)다음 지도도 카카오맵으로 바뀌고.. 이러다 다음 메일도 카카오 메일로 바뀌는 건 아닌지 모르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