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X네이버]2. 티스토리에 네이버 이웃커넥트 설치하기

수성컴|정보/기타|2017. 10. 1. 21:05

안녕하십니까? 수성비입니다. 오랜만이네요! 오늘은 몇 주 전부터 예고한 티스토리에 네이버 이웃커넥트 설치하기입니다. 사실 중간고사 끝나자마자 올리려고 했는데 하필 그 때 포토업로더 오류가 일어났네요. 오늘은 괜찮습니다! 잘 되네요.^^

 

1. 일단 여러분의 네이버 누리사랑방으로 들어가 주세요.

*누리사랑방은 blog를 의미하는 우리말입니다.

2. 관리로 들어갑니다.

 

3. 이웃 그룹 관리로 들어갑니다.

그런데 1~3을 간단히 줄일 수 있다는 사실!

http://blog.naver.com 에서 이웃 관리 들어가시면 됩니다.^^(다만 적절한 사진을 찍지 못해서 사진을 찍어둔 방법으로 알려드렸습니다. 중요한 건 이웃 관리로 가야 한다는 것.)

 

4. 이웃커넥트 설치하기로 들어갑니다.


 

5. 다른 블로그로 퍼가기를 누릅니다.

6. 위젯 종류를 선택합니다.

7. 위젯을 사용할 블로그 주소(티스토리 주소)를 입력하고 대표블로그로 사용하는 것에 체크합니다.

*여기서 주소 뒤에 rss 붙여야 한다는 분들 계신데 제가 두 가지 다 해봤을 때 rss 있는것과 없는 것의 차이를 잘 모르겠네요.

8. 위젯 스타일부터 디자인까지 여러분 취향에 따라 설정합니다.

9. 퍼가기를 합니다.

 

10. 이 위젯코드는 복사해서 메모장에 붙여넣고 저장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잃어버리면 재발급 해야 함.)

 

11. 이제 여러분의 티스토리 관리자로 들어갑니다. 관리자가 개편된 관계로 사진이 약간 흐트러지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12. (위 사진①)플러그인으로 들어갑니다.

13. (위 사진②)배너 출력을 활성화합니다.

 

14. (위 사진①)사이드바로 들어갑니다.

15. (위 사진②)HTML 배너출력을 추가합니다.

 

16. 위 사진에서 네모 표시한 줄 4개 단추를 드래그해서 위치를 조정합니다.

이 때 알툴바 등의 우클릭 제한 해제 기능을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17. 편집을 누릅니다.

 

18. 이름을 입력합니다.(위 사진에서 파란색으로 지운 것은 사진과 제가 적용한 것이 불일치해서 여러분의 혼란을 줄이기 위한 것으로 이름은 여러분 마음대로 지으셔도 됩니다.)

19. HTML 소스를 입력합니다. 아까 복사한 이웃커넥트 위젯코드를 그대로 붙여넣으셔도 되고, 가운데 정렬하고 싶으시면

<center>

이웃커넥트 위젯코드

</center>

이렇게 넣어주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가운데 정렬이 예쁘다고 생각합니다.

 

20. 변경사항 저장합니다.

 

21. 이웃커넥트가 적용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 문제가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보면 다른 분들은 티스토리에서 쓴 글이 이웃새글에 뜨던데 저는 안 그러네요.. 엄마께 이웃 추가를 부탁드렸는데 제 글이 안 뜹니다. 그래도 네이버에서 티스토리로 연결되긴 하지만.. 업데이트순으로 이웃을 보다 보면 티스토리는 제일 아래로 내려가게 되서 말이죠... rss로 등록해도 마찬가지입니다. 해결 방법 아시는 분을 댓글 달아주세요..

티스토리 사용자끼리는 링크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스킨에다가 링크 기능을 넣어야 겠네요...)

(정정합니다. 문제 없습니다.)

 

다음에 만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