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mo]화면에 바로 필기하는 앱(플레이 스토어에 있음.)

수성컴|정보/안드로이드(앱)|2016. 9. 4. 10:48
안녕하십니까? 수성비입니다. 옛날에 LG옵티머스EX에서는 Quick Memo라는 기능이 있었는데요. 베가 R3을 쓰다 보니 그 기능이 필요해 지더라구요.. 그래서 Quick Memo 앱을 설치했습니다.(LG옵티머스EX 것은 아닌데 비슷한 느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jsoh.drawmemo
위 주소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설치하고 상태바 내리시면 위와 같이 'Quick Memo를 실행합니다.'가 뜨는데 그걸 누릅니다.(만약 상태바에 Quick Memo가 없다면 앱을 실행하세요.)

위와 같이 화면에 바로 필기가 가능합니다. 화면에 바로 필기하는 것을 '투명'이라고 하는 것 같은데 왼쪽 위에서 배경을 바꾸실 수 있습니다.

펜 설정입니다.

지우개 설정입니다.

흰색 배경입니다.

Quick Memo 앱 자체 저장 기능으로 저장한 결과입니다.
투명 배경일 경우에는 롤리팝(5.0) 이상이어야 Quick Memo 앱 자체 저장 기능으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롤리팝 미만이면 휴대 전화 자체 스크린샷 기능을 써야 합니다.

베가 R3도 최신 버전이 4.4.2 킷캣이므로 스크린샷을 찍어야 하는데요.

[베가 R3 화면 갈무리(Screen Shot) 방법]*아래 단추들을 동시에 길게 누른다.
음량↓+전원 단추
(의외로 간단하죠?)

저는 저장할 일은 없지만 알아두면 좋겠죠.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만나요!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모바일 웹은 댓글 위에 작은 주황색 하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