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com PDF' 프린터는 도데체 무엇일까?

수성컴|정보/Windows|2016. 1. 30. 14:34

안녕하십니까? 수성비입니다. 간단한 강좌(이번 강좌도 강좌라기 보다는 정보에 가깝습니다..)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수성비 전자방은 강좌를 올리려고 만든 누리사랑방이지만 다른 글을 썼을 때 방문자 수가 더 늘더라구요...)

 

 저는 폴라리스 오피스를 사용했지만 어떤 것을 사용하더라도 한컴오피스만 깔려 있다면 이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맨 위 사진에서 프린터 목록 부분만 확대를 해 보았습니다. Hancom PDF 보이시나요? 한컴오피스를 설치하면 Hancom PDF가 프린터 목록에 추가되는데요. 저게 한컴오피스에서 만든 프린터 드라이버는 아니고 하나의 기능입니다. Hancom PDF로 인쇄를 해 보겠습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이 뜹니다. 저장을 하시면

 이렇게 저장을 하네요. 다 완료되면 Open을 클릭하시면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PDF로 저장이 되었습니다. 폴라리스 오피스에서 다른 파일을 PDF 파일로 변환하려면 원래는 유료 계정으로 업그레이드 해야 하는데 Hancom PDF를 이용하면 문제 없겠네요.(그러나 한컴오피스도 유료라는...)

참고로 Microsoft Print to PDF도 있습니다. Hancom PDF가 이상하게 인쇄되면 Microsoft Print to PDF도 시도해 보실 수 있습니다.

 

글이 엄청 짧았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다음에 만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