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KTX 가족석을 쪼개서 팔다?! (가족석 쪼개기?, KTX Wifi

오늘도 부산에 가게 되었네요..
참......

그런데 참 웃길 일이 있었습니다.
KTX는 가족석(옛날의 동반석)이 따로 있거든요?(무궁화호는 가족석이 따로 없다고 하더라고요.) 가족석 표를 여러 개 사서 모두 쪼개서 불법으로 팔면(물론 이윤 넣어서) 돈을 벌겠죠? 이건 불법이니 따라하지 마세요. 코레일에서도 이를 막으려고 명절에 인터넷으로 가족석을 못 사게 하는 등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표를 4개 샀는데 그중 3개가 가족석 중 3개인 것 있죠? 그럼 나머지 1개는? 일반석이었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앉았냐? 가족석은 2명씩 마주보니 총 4개죠? 그중 3명이 일행 A(수성비), B, C입니다. 일행 아닌 사람을 E, 일반석에 앉게 된 일행을 D라고 할게요. D가 E에게 자리를 바꾸자고 했습니다. 다행히 자리를 바꾸어서 지금 가고 있습니다.

근데 가족석에는 원래 KTX 매거진이 없었나요? 왜 없는건지 모르겠네...

아무튼 다음 내용입니다. 지난번에도 썼었는데요. KTX 와이파이입니다. 이번에는 사진도 찍었어요.

1. KTX-WiFi에 연결하세요.

2. 원래 자동으로 인터넷이 켜지는데 오늘은 안 뜨네요. KTX 무선인터넷을 처음 쓰시는 분은 인터넷으로 실행하시고, 무선인터넷 연결 앱을 설치하신 분은 무선인터넷 연결 앱을 실행하세요.(인터넷 앱으로 하면 같은 페이지를 무한 반복합니다.) 그 다음 무선인터넷 연결하기 단추를 누릅니다.

3. 그러면 KTX 무선인터넷 누리집으로 들어옵니다. 하지만 다른 누리집, 카톡, 게임 다 됩니다.

4. 이 앱에서는 별로 할 게 없으니 닫겠습니다. 연결된 WiFi는 계속 이용이 가능합니다.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전 그러면 Dynamic Busan으로 쌩~~~

[관련 글(하이퍼링크X)]
(20150207)KTX(고속철도)에서.. http://toopyo.tistory.com/14
2015 부산왕복실록(?) http://toopyo.tistory.com/18

[부산 이용 요령]
1. 교통카드
부산에서도 티머니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가 쓰는 티머니 카드에는 "전국 어디서나 티머니"라고 되어 있거든요? 그런데 충전은 안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되도록 서울에서 충전해서 가세요. 부산은 서울과 달리 1회용 승차권이 1회용 플라스틱 교통카드가 아닌 종이 승차권입니다. 참고하세요.
2. 부산도시철도 노선
1~4호선과 부산김해경전철이 있습니다. 노선도는 네이버 지도를? 부산역에는 1호선이 갑니다. 4호선 재미있게 생겼어요. 바퀴가 타이어인데다 무인이라서 맨 앞칸이나 맨 뒷칸에 타면 앞 또는 뒤로 가는 장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에 만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