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버스 37번]부산추모공원을 가기 위한 여정

※저는 서울시민이므로 부산버스에 대해 잘 모르는 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수성비입니다. 추석 잘 지내셨나요? 어제 저는 부산추모공원을 갔는데 힘들었습니다. 그 이유를 알아봅시다.

[옛날(이라고 해 봤자 지난 설날 쯤?)에는...]
1. 부산전철 1호선을 타고 범어사역에 갑시다.
2. 버스차고지까지 걸어갑니다.
3. 줄을 서서 37번 버스를 타고 부산추모공원에 갑니다.

[그래서 어제도...]

부산전철 1호선을 타고 범어사역에 갔습니다. 그리고 버스차고지를 찾아갔는데 공사장과 90번 버스 정류장밖에 없습니다.(충격) 버스차고지가 옮겨졌나 봅니다. 그래서 다른 버스를 타고 노포역을 지나 금정공영차고지를 갔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생겼습니다. 금정공영차고지에서 37번 버스 승차가 안 된다는 것. 결국 근처에 있는 체육공원 정류장으로 가는데 거기가 출발점이 아니네요?(어이가 없네) 37번 버스 출발점은 노포역(버스종합터미널인가?)이더라구요.(전철타고 노포역까지 가서 내리면 될 것을 괜히 고생함.) 버스가 만원이어서 체육공원에서는 탈 수가 없었기 때문에 다시 노포역으로 갑니다.. 37번 버스 타는 곳도 바뀌었더라구요. 환승센터로 가서 탔습니다.

환승센터에서 37번 버스 기다리는 중...

...

그렇게 결국 부산추모공원을 갔습니다.

그리고 다시 집으로 가기 위해 노포역으로 왔습니다. 사진이 흐리죠? 위 사진에 나온 노포역 2번 출입구로 가면 될 것을 괜히 범어사역에서 내렸다가 차고지를 갔다가 했네요...

네.. 솔직히 그렇습니다. 버스정류장에 37번 버스 정차하면서 노선도는 왜 없는지...

다음에 만나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저는 서울시민이므로 부산버스에 대해 잘 모르는 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잘못된 정보가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