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수다]1~2. 암흑 E, 근지구 천체

수성컴|나의 이야기|2017. 5. 7. 15:58
안녕하십니까? 수성비입니다. 오늘은 조금 색다른 글입니다. 책을 읽고 내용을 정리해 보았는데요. 과학수다입니다.

[조화 우주론(정밀 우주론)]

위 사진을 읽어 보세요.(잘 안 보일라나?) 우리가 우주 중 관찰 가능한 것은 0.5% 뿐인데 정밀 우주론이라고 부른다는 내용입니다.

[암흑 E나 암흑 물질의 존재하는 데에는 아래와 같은 가정이 있다.(과학수다 29쪽)]
중력이 과거, 현재, 미래에 상관 없이, 우주 전체에 작용합니다. 또, 아인슈타인이 우주 상수(여기서 상수는 '상수항'의 '상수'로 봐도 되는 듯 합니다.)를 추가해서 바꿔 놓은 중력 이론을 신뢰합니다.

이제 근지구 천체로 들어갑니다.
[과학수다 50쪽 그래프]

그래프가 작죠? 근지구 천체가 1998년부터 급상승하기 시작합니다.

[용어:희토류(출처:다음 사전)]
주기율표에서 스칸듐, 이트륨, 원자 번호 57~71

[근지구 천체의 위험을 기업의 탐욕이 해결하는가?]

위 사진과 같은 이유로 오히려 위험해질 수 있습니다.

[근지구 천체 연구의 현황]

망원경 네트워크 'KMTNet'가 준비 중입니다.(오스트레일리아, 남아공, 칠레에 배치됨.) KMTNet의 원래 목적은 우리 은하 중심부를 관측해서 지구와 비슷한 행성을 찾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 망원경이 남반구에 있고, 남반구에서는 여름에만 은하 중심의 궁수자리를 볼 수 있으니 6개월동안 다른 용도로 쓸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남는 6개월 중 망원경 한 대당 45일(망원경이 3대니까 45*3=135일 사용 가능!!)을 근지구 천체를 찾고 그 특성을 연구하는 것에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일단 여기까지 읽고 정리해 보았습니다. 다음에 또 기회가 되면 정리해서 올려 보겠습니다.

다음에 만나요!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눌러 주세요.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학]도형의 이동(평행이동, 대칭이동)  (0) 2018.06.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