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J7 2016 버전 후기

수성컴|정보/안드로이드(일반)|2017. 5. 28. 21:58
안녕하십니까? 수성비입니다. 어제 제가 휴대 전화를 갤럭시 J7 2016으로 바꿨습니다.(베가 R3이 고장나서...) 그래서 오늘 후기를 좀 써 보겠습니다.

왼쪽 아래 단말기의 메뉴 키가 아닌 최근 앱 보기가 있어서 좀 어색하네요. 앱마다 메뉴 위치가 달라서 불편하기도 하고요. 이건 옛날에 바다폰의 문제이기도 했는데 왜 안드로이드가 이걸 본받았는지는 의문입니다. 그러나 적응되면 편하겠죠.
탈착형 배터리인데 배터리 기본 제공은 1개이고, 추가 배터리와 배터리 거치대가 별매품입니다. 그리고 외장 SD 카드 가능하며, OTG를 지원합니다. 안드로이드는 6.0.1 마시멜로입니다.

[알림커버(별도 설치:카카오톡)]

카메라 바로가기가 안 됩니다.. 그래도 문제 없어요. 갤럭시 J7 2016은 카카오톡 알림커버 없어도 잠금화면에서 카메라 바로가기가 가능하거든요.

[잠금화면 카메라]

오른쪽 아래 카메라를 드래그하면

비밀번호 입력할 필요 없이 바로 실행이 가능합니다.(그래도 보안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이전에 찍은 사진은 못 보거든요.)

[카메라]

처음 카메라를 실행하면 4:3 비율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16:9로 변경했습니다.
사진, 동영상 전환이 필요없는 구조입니다.

이건 설정인데요. 셀카봉 쓰려면 좀 들어와야겠네요.

[홈 화면]

홈 화면을 길게 누르면 위와 같이 뜹니다. 화면 구성을 누르면

이렇게 뜹니다. 처음에는 4×4였습니다. 그런데 저는 4×5로 바꿔서 넓게 쓰고 있습니다.

[앱스]

앱스에 폴더가 많습니다. Windows 10이라면 폴더 방식이 편한데 안드로이드는 좀 아니네요. 그래서 좀 줄인 것이 위 사진입니다.(원래는 폴더가 더 많음.) 폴더를 없애시려면 오른쪽 위 편집을 누릅니다.

폴더 오른쪽 위 -를 누릅니다.

폴더는 사라지고 폴더 안에 있던 앱은 폴더 밖으로 나옵니다.

[권한 허용]

안드로이드 6.0이다 보니 권한 허용을 해야 합니다.(알약 뿐만 아니라 다른 앱들도 해야 함.)

[T전화(별도 설치)]

후후를 지우고 T전화를 깔았습니다. KT도 T전화 쓸 수 있는 것은 아시죠?

[내 파일(선탑재), 뮤직캣(별도 설치)]

삼성의 내 파일은 쓸만합니다.

그런데 뮤직캣이 가사가 잘 안 뜨네요.

그래서 별도의 파일탐색기 말고 뮤직캣에서 음악을 실행합니다.

가사가 잘 뜹니다.

[상태바]

앱마다 예쁘게 잘 나오네요.

이건 앱이 아니라 웹 브라우저로 페이스북을 들어간 화면입니다. 그런데도 상태바가 파란색으로 나옵니다.(낭만적이야.)
그런데 네이버, 다음 웹은 왜 안 되는 거죠?

결론은 만족스럽습니다!
다음에 만나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