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5에 해당하는 글 4

  1. 갤럭시 J7 2016 버전 후기2017.05.28
    안녕하십니까? 수성비입니다. 어제 제가 휴대 전화를 갤럭시 J7 2016으로 바꿨습니다.(베가 R3이 고장나서...) 그래서 오늘 후기를 좀 써 보겠습니다. 왼쪽 아래 단말기의 메뉴 키가 아닌 최근 앱 보기가 있어서 좀 어색하네요. 앱마다 메뉴 위치가 달라서 불편하기도 하고요. 이건 옛날에 바다폰의 문제이기도 했는데 왜 안드로이드가 이걸 본받았는지는 의문입니다. 그러나 적응되면 편하겠죠. 탈착형 배터리인데 배터리 기본 제공은 1개이고, 추가 배터리와 배터리 거치대가 별매품입니다. 그리고 외장 SD 카드 가능하며, OTG를 지원합니다. 안드로이드는 6.0.1 마시멜로입니다. [알림커버(별도 설치:카카오톡)] 카메라 바로가기가 안 됩니다.. 그래도 문제 없어요. 갤럭시 J7 2016은 카카오톡 알림커버 없어..
  2. 카카오톡 프로필뮤직 설정하기(멜론)32017.05.16
    안녕하십니까? 수성비입니다. 워너크라이 랜섬웨어가 유행인 가운데 오늘은 뒷북 좀 해 보려고 합니다. 카카오톡 프로필뮤직은 카카오뮤직으로만 되는 줄 알았는데 2016년 12월부터 멜론으로도 되네요.(카카오가 멜론 인수하더니 자기 것을 또 슬슬 버리기 시작함.) 그런데 이게 멜론 앱을 안 깔아도 된다는 사실! 그래서 지금 시작합니다. 일단 제 프로필입니다. 위를 보시면 카카오뮤직 배너가 있습니다. 저걸 누르면 카카오뮤직 앱으로 연결됩니다. 그런데 저걸 멜론으로 바꿔 보겠습니다.(멜론 앱 필요 없음!!) 1. 프로필 관리로 들어갑니다. 2. '프로필 뮤직 설정하기'로 들어갑니다. 이 많은 음악들을 무료로 설정 가능하다는 사실! 3. 노래를 검색합니다. 여기서 각 노래의 왼쪽 재생 아이콘을 누르면 미리 들어보실..
  3. [과학수다]1~2. 암흑 E, 근지구 천체2017.05.07
    안녕하십니까? 수성비입니다. 오늘은 조금 색다른 글입니다. 책을 읽고 내용을 정리해 보았는데요. 과학수다입니다. [조화 우주론(정밀 우주론)] 위 사진을 읽어 보세요.(잘 안 보일라나?) 우리가 우주 중 관찰 가능한 것은 0.5% 뿐인데 정밀 우주론이라고 부른다는 내용입니다. [암흑 E나 암흑 물질의 존재하는 데에는 아래와 같은 가정이 있다.(과학수다 29쪽)] 중력이 과거, 현재, 미래에 상관 없이, 우주 전체에 작용합니다. 또, 아인슈타인이 우주 상수(여기서 상수는 '상수항'의 '상수'로 봐도 되는 듯 합니다.)를 추가해서 바꿔 놓은 중력 이론을 신뢰합니다. 이제 근지구 천체로 들어갑니다. [과학수다 50쪽 그래프] 그래프가 작죠? 근지구 천체가 1998년부터 급상승하기 시작합니다. [용어:희토류(출..
  4. 2017년 4~5월 근황 및 소식2017.05.04
    안녕하십니까? 수성비입니다. 너무 오랜만이네요.. 원래 기말고사 끝나면 글 올리려고 했는데 유튜브 하느라... 게다가 수행평가도 있어요. 계속 바쁜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러면 4월 14일 이후 일들을 살펴봅시다. [기말고사 끝] 4월 말에 끝났습니다. 이제 글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시험 보신 분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이제 수행평가 시작..?) [카카오톡 채널] 진짜 포털 같은 디자인이 되었습니다. 채널은 심심할 때 진짜 도움이 되죠. [꽃보다 중딩 부산편 4회 편집중] 동해선 전철 탑승기를 1~3회보다 재미있게 편집하고 있습니다. 많은 기대 바랍니다. 완료하면 유튜브에 올리겠습니다.(유튜브에 '주성우수성비' 검색) [이태원 Line Friends 가게? 방문] 이것도 나중에 기회 되면 영상을 유..
  5. 찾으시는 글이 없나요? 수성컴전자방으로 글이 이동되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