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TV팟 생방송 하는법(다음 팟플레이어)

수성컴|정보/Windows|2016. 1. 24. 12:45

안녕하십니까? 수성비입니다. 밖이 정말 춥습니다.(후덜덜) 감기 조심하세요. 오늘은 다음 TV팟 생방송을 해 보겠습니다.

 

여러분, 마이리틀텔레비전 아세요? MBC 프로그램인데 먼저 인터넷에서 생방송을 한 뒤, MBC(공중파 TV)에서 본방송, 재방송을 하는 방식입니다. 그런데 생방송을 다음 TV팟에서 합니다!(그래서인지 다음 TV팟 생방송 하는 법을 검색하면 마리텔만 뜹니다.ㅠ.ㅠ.)

 

다음 TV팟 생방송은 우리도 할 수 있습니다. 먼저 다음 팟플레이어를 설치하셔야 합니다.

 다음에서 다음 팟플레이어를 검색하시면 바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설치 시작! 한국어 선택하시면 한글로 쉽게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왼쪽 위 'Daum 팟플레이어' 글자를 누르시면 메뉴가 나옵니다. 우선 로그인합니다.

이 정도는 하실 수 있겠죠?

다음 팟플레이어는 2단계 인증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2단계 인증 쓰시는 분들은 내정보로 가셔서 2단계 인증으로 들어가신 뒤 다음 팟플레이어 어플리케이션 비밀번호를 발급받으셔서 다시 로그인하셔야 하는데 원래 비밀번호 칸에 어플리케이션 비밀번호를 치시면 됩니다.

 다시 메뉴에서 방송 관련 도구→방송 켜기를 합니다.

 그러면 창이 뜨는데 방송 홈 주소가 있습니다. 그 주소를 모르시겠으면 저를 따라오시면 됩니다.

다음 TV팟 누리집(http://tvpot.daum.net/application/PotPlayer.do)으로 가셔서 위 사진에 표시한 곳(마이팟)을 클릭하시면 마이팟으로 이동합니다. 그 주소가 방송 홈 주소가 아닐까요?(아니, 이게 무슨 말이오? 확실하지 않은 것이오?) 방송 홈 주소를 안 쳐도 방송은 가능했습니다.

잘 읽어 보시고 동의하세요.

하다 보니 이상해서 다시 설정했습니다. 마이크가 안 되더라구요.

 

방송하기 창에서 방송장치에 있는 두번째 장치 소리 입력을 마이크로 하시면 마이크가 작동합니다. 그리고 화면 녹화, 웹캠 등을 선택하실 수도 있습니다.

 

방송한 것을 영상파일로 저장하시려면 미리 '내 방송 저장'에서 '방송 시작 시 자동으로 저장'에 체크하시면 됩니다. 저장 위치는 변경이 가능합니다.

방송 중 일시정지, 정지가 가능합니다.(물론, 정지는 방송 끝내기입니다.)

 

방송 저장을 설정해 놓으셨다면 이렇게 여러분 컴퓨터에 저장이 됩니다.

제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만나요!↓공감을 눌러주세요↓

댓글()